박지성, 다시 맨유 유니폼 입는다... 4일 맨유 자선경기 출전, '응답하라 2008'

게시됨: 업데이트됨:
JI SUNG PARK
PAUL ELLIS via Getty Images
인쇄

‘한국 축구의 자존심’ 박지성이 올드 트래퍼드로 돌아온다.

박지성은 4일(한국시간) 열리는 맨유 08팀과 캐릭 올스타팀의 친선경기에 출전이 확정됐다. 이번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뛴 지 11년이 된 마이클 캐릭을 기념하기 위한 경기다. 오는 4일 밤 10시 20분 SPOTV ON에서 다시 한 번 ‘맨유맨’이 된 박지성을 만날 수 있다.

맨유 08팀은 2008년 맨유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당시 함께 했던 멤버들로 이루어졌다. 감독은 당연히 맨유의 ‘명장’ 알렉스 퍼거슨이 맡는다. ‘그 시절’ 맨유를 아는 팬들이라면, 맨유팀 멤버의 라인업이 얼마나 화려한지 단번에 알 수 있다. 반 데 사르, 라이언 긱스, 리오 퍼디난드, 웨인 루니, 폴 스콜스 등 맨유의 레전드들이 총출동한다. 박지성의 ‘절친’으로 알려진 파트리스 에브라도 함께 뛴다. 국내 팬들은 ‘박지성이 저 사이에 이름을 올리다니 정말 대단하다’며 자랑스럽다는 반응이다.

캐릭 올스타팀은 캐릭이 만난 선수 중 가장 뛰어난 선수들로 구성됐다. 존 테리, 스티븐 제라드, 프랭크 램파드, 마이클 오언 등 맨유팀 못지않게 쟁쟁한 스타 선수들이 함께한다. 현재 버밍엄 시티의 수장인 해리 레드냅 감독이 팀을 지휘하기로 했다.

한편, 2008년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주역이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일정 때문에 참가할 수 없게 됐다.

박지성의 프리미어리그 활동 시절을 기억하는 팬들에게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자극할 이번 경기는 오는 4일 밤 10시 20분부터 SPOTV ON에서 방송된다.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SPOTV ON은 SK Btv 118, 119번과 CJ헬로비전 160, 161번에서 유료가입 후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시청은 월 9,800원(부가세 별도), VOD 시청까지 가능한 SPOTV ON 디맨드 상품은 월 12,000원(부가세 별도)의 이용료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