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그만 타고 연애하는 7가지 방법

게시됨: 업데이트됨:
COUPLE BEAUTIFUL SUN HAPPY
Martin Dimitrov
인쇄

연달아 썸 타기에 지쳐서 스스로 뭘 원하는지조차 모르게 된 적이 있는가? 데이트가 부담스럽고, 혼란스럽고, 무력하게 느껴졌나?

그런 사람들이 많다. 결혼과 가족 세라피스트인 나는 자신이 왜 누군가를 찾아내지 못했는가에 빠져들어 애초에 왜 누군가를 찾고 있는지를 잊은 사람들을 많이 만난다.

내 개인적, 직업적으로 성공적인 관계와 실패한 관계에 대해 의논한 경험에 기반해, 당신의 이상적인 파트너를 찾아내는데 유용한 팁, 7가지 단계를 정리했다.

1) 당신이 원하는 파트너의 특징들을 쭉 적어보라

그중 이것만은 도저히 안 된다 싶은 ‘딜 브레이커’와 그렇지 않은 것으로 구분해 보라. 딜 브레이커에 해당하는 사람과 데이트하게 된다면 무리하지 말라. 다른 사람으로 넘어가라.

상대를 바꾸려 노력하는 함정에 빠지지 말라.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이상 바뀌지 않는다.

2) 명단을 적은 다음에 이 특징들이 왜 당신에게 중요한지 자문하라

당신이 중요시하는 것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해 자문해 보았는가? 당신이 원하는 것 뒤에 숨은 의미에 대해 누군가와 이야기해보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들이 당신에 대해 무어라 말하는가? 변화의 여지가 있는가?

3) 그 다음에는 당신이 원하는 관계가 어떤 것인지 자세히 적어라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 당신에게 중요한 것에 맞는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하다. 필요할 때에 대비해 적은 것을 보관해 두라.

4) 당신의 데이트가 어떻게 되길 원하는지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라.

목적을 정하고 시각화를 하면 보다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연애 초기에 그렇다.

5) 사람을 알아가는데는 시간이 걸린다는 걸 기억하라

누군가에게 흥미가 생긴다면, 사람을 알아가는데는 시간이 걸린다는 걸 기억하라.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상대를 알아가라.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상대에게 투영할 때가 많다. 자신에게 솔직해져라. 아니다 싶은 상황을 강요하지 말라.

스스로에게 느낌이 어떤지 물어보라. 저 사람이 당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가? 흥분시키는가? 불안하게, 혹은 불편하게 만드는가? 이게 당신에게 맞는 관계인지를 알려주는 신호를 살피라. 본능을 무시하지 말라. 귀를 기울여야 한다.

6) 썸을 거쳐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면 이 관계가 어떤 관계인 것 같은지, 당신의 필요와 욕구에 부합하는지를 자문하라

적어두었던 것들을 다시 보며 지금 관계와 맞는지 생각하라. 더 나은 사람을 찾지 못할까 봐 두려워 자신에게 맞지 않는 연애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건 연애를 지속할 만한 이유가 아니다.

7) 연애란 힘들 수 있다는 걸 기억하라

당신에게만 힘든 게 아니다. 사람들은 연애 과정에서 도움과 격려를 필요로 한다. 데이트에는 감정적 위험이 따른다. 스스로를 너무 가혹히 대하지 말라. 불안, 거절에 대한 두려움, 낮은 자존감 등 고통스런 감정 때문에 힘들다면 도움을 구하라. 세라피가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데이트를 하는 방법, 더욱 즐거움을 느끼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행운을 빈다!

*허프포스트US의 블로그 글 7 Steps To Getting Out Of A Dating Rut And Into A Relationship을 번역, 편집했습니다.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