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들은 맨체스터에서 발생한 테러로 비극적 죽음을 맞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지난 22일, 영국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열린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 직후 공연장 바깥에서 폭발이 일어났다. 사망자 중에는 ‘모두에게 사랑받은’ 8세 소녀와 그란데의 엄청난 팬이자 친구들에 의해 “모두를 있는 그대로 사랑했던 진정한 햇살”이라고 불린 18세 학생도 있었다.

이들은 너무나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이미 언론 보도를 통해 신원이 알려진 피해자들은 다음과 같다. 이 기사는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 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조지나 컬랜더, 18세

이번 테러 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22명의 피해자 중 최초로 신원이 파악된 것은 랭커셔의 런쇼 대학 학생, 컬랜더였다.

컬랜더는 공연 전날 그란데에게 “내일 당신을 보게 되어 정말 흥분된다”라는 트윗을 보냈다. 런쇼 대학은 총 59명이 부상을 입은 이 날 공연에서 컬랜더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컬랜더는 사건 장소인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그란데와 찍은 사진을 올린 바 있다. 당시 그는 “난 그녀를 꼭 껴안았고 그녀는 내 리본이 예쁘다고 했다. 절대 잊을 수 없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컬랜더(왼쪽).


트위터에는 컬랜더를 추모하는 트윗들이 쏟아졌다. 한 여성은 컬랜더가 “정말 친절한 마음을 가진 아름다운 소녀”였다고 했고, 다른 한 트위터리안은 자신의 “아름다운 최고의 친구”가 편히 잠들길 바란다며, “모두를 있는 그대로 사랑했던 진정한 햇살”이라고 트윗했다.

아름다운 최고의 친구가 편히 잠들길 바란다 💛 정말 사랑하고 언제나 그리워할 것이다 💔 #manchesterattack


최근 컬랜더를 만났던 ‘원스 어폰 어 타임’의 배우 숀 맥과이어 역시 위로를 전했다.

지난 4월 이 소녀를 만난 적이 있다. 정말 어리고 다정했다. 어젯밤 맨체스터에서 살해 당했다. 그녀와 피해자들의 모든 가족들에게 내 사랑을 전한다.


캘랜더는 폭발 현장에서 병원으로 급히 옮겨졌으며, 어머니가 침대 곁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사망했다고 한다.

런쇼 대학은 추모 성명을 발표했다. 학교 측은 “22일 맨체스터 공격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 중 하나가 본교 학생인 것으로 드러났다. 굉장히 슬픈 일이다. 조지나 컬랜더는 보건 및 사회 복지를 전공하는 2학년생이었다. 조지나의 친구, 가족, 이번 일에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과 기도를 보낸다. 비극적인 이 순간 우리는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하겠다. 헌신적인 우리의 학생 지원팀과의 상담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새피 로즈 루소스, 8세

BBC는 새피가 가족들과 공연을 보러갔다고 보도했다.

새피가 다니던 탈튼 초등학교의 크리스 업튼 교장은 “모두가 새피를 사랑했으며 새피의 따뜻함과 친절함은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새피가 이번의 끔찍한 공격으로 죽었다는 소식은 우리 모두에게 엄청난 충격이었으며 나는 새피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라며 조의를 표했다.

가엾은 어린 천사. 두 번째 피해자는 8살인 새피 로즈 루소스로 밝혀졌다. 가해자 말고 피해자들을 기억하자. #Manchester


데일리 텔레그래프에 의하면 새피의 모친과 자매들은 파편으로 부상을 입어 입원했다.

존 앳킨슨 (26세, 혹은 28세로 보도됐다.)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 따르면 앳킨슨은 폭탄이 터진 순간 공연장에서 나가던 중이었다.

앳킨슨을 추모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그가 맨체스터에 살며 베리 대학에서 보건 사회를 전공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라고 밝혔다.

그의 지인인 트레이시 크롤라는 이 페이지에 “존, 너는 정말 멋진 젊은이가 되었고 친절하고 사려 깊었다. 모두 너를 그리워할 것이다.”라며 앳킨슨을 추모했다.

나나 줄리 밀스 역시 “어린 소년이었을 때부터 알고 지냈던 내 친구가 어젯밤에 죽었다는 소식을 방금 들었다. 그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존 앳킨슨의 명복을 빈다.”라고 썼다.

26세 존 앳킨슨은 맨체스터 폭발 사건에서 세 번째로 이름이 밝혀진 피해자다.


(이 기사는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허프포스트US의 'These Are The Lives Cut Tragically Short At The Ariana Grande Concert In Manchest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