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의원의 '스웩' 영상에 국제적 관심이 쏠렸다(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지난 23일 17일간의 일본 여행 후 서울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모습이 국제무대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의 디시인사이드와 비슷한 미국의 레딧에서 'bkim9324'이란 아이디의 한 사용자가 '한국 정치인의 스웩'이란 제목으로 아래 영상을 올렸는데, 현재(24일 9시 30분 기준) 1천6백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Korean politician swag

영상에서 김 의원은 수행원을 향해 여행용 가방을 매우 자연스러운 포즈로 전달한다. 이 장면을 본 레딧의 반응은 대략 이렇다.

"하인이여, 어서 내 가방을 받아라."

"이구, 우리 착한 가방 이리 온."

reddit

"누구야?"

"위키피디아에서 찾아보니까 나이지리아 학생의 피부를 연탄에 비유했다가 사과했고, 동성애를 반대하고 LGBT에 맞서는 정치인으로 유명하네."

reddit

이러한 댓글이 잘못되었다면 문제겠지만, 사실관계가 틀린 건 아니라 어쩔 도리가 없다. 실제로 김 의원은 흑인 학생을 연탄에 비유했다가 사과했으며 성소수자를 혐오하는 정치인 리스트 중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들이 바로 '성 소수자를 혐오'하는 '공천 확정' 정치인 9명이다

김무성 '흑인학생' 연탄 비하발언 사과

이 영상에 대한 국내 반응도 뜨겁다. 오늘(24일) 오전에는 심지어 '노룩패스'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올라오기도 했을 정도.

노룩패스는 구기 종목에서 공격수가 수비수를 속이기 위해 같은 편을 보지 않고 패스하는 기술로, 김 의원이 비서 쪽을 바라보지도 않고 정확하게 여행 가방을 전달하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한편 뉴스1에 따르면 가방을 받은 수행원은 "김 의원은 무뚝뚝해 보이지만 평소 자상한 편" 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