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필레가 영화 겟 아웃에서 삭제한 장면을 공개하자 모두가 패닉에 빠졌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스포일러 경고*****

*****스포일러 경고*****

*****스포일러 경고*****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99%의 점수를 받으며 기대를 모은 바 있는 영화 '겟 아웃'의 삭제 장면이 공개됐다. 그런데 이 삭제 장면을 잘 생각해보면 영화 전체의 내용이 뒤집힐 수도 있다.

여기서부터는 영화를 봤다는 전제하에 이야기를 풀어보자. 그러니 아직 안 본 사람이라면 '뒤로 가기'를 누르시길.

주인공 크리스(다니엘 칼루야 분)는 여자친구 로즈(앨리슨 윌리암스 분)네 집에 초대되어 갔다가 로즈의 엄마 '미시'(캐서린 키너 분)가 걸린 최면에 빠져 감금된다.

get out

여기서 영화의 후반 까지 명확히 드러나지 않는 것은 과연 '로즈' 역시 크리스를 납치할 목적으로 집에 데려갔느냐 하는 것.

영화의 내용을 글을 읽듯 보면 로즈가 흑인들을 유인해 자기 부모들이 자행하는 인신매매의 희생양으로 바쳤다는 게 명확하다. 다만 로즈가 후반부에 마치 '최면에 걸린 듯' 영혼이 없는 눈동자로 바뀐다는 점에서 악인으로 굳게 확신하기가 힘들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삭제 장면에서 우리는 어쩌면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영상을 보면 로즈 역시 엄마의 최면에 걸린 상태로 해석할 여지가 생긴다.

크리스가 "어젯밤에 너희 엄마가 나한네 최면을 건 것 같아. 웅덩이 같은 곳에 빠져서 움직일 수가 없는 꿈을 꿨어"라고 말하자 로즈는 "미안하다"며 본영화에서는 삭제된 대답을 한다.

"나도 똑같은 걸 당했어."

"고등학교 때 엄마가 내 무대 공포증을 없애려고 나한테 최면을 걸었는데, 끔찍한 악몽을 꿨거든. 근데……. 생각해보면 그게 먹혔어." -영화에선 삭제된 대사

과연 로즈는 엄마의 최면에 빠져 흑인들을 유혹해 집으로 끌어들인 걸까? 아니면 이 장면에서도 크리스에게 거짓말을 하는 걸까?

어쩌면 그게 감독인 조던 필레가 던지는 숙제인지도 모른다. 조던 필레는 알고 있다. 영화를 여러 번 본 사람들마저 궁금해하는 뭔가가 있어야 진짜 스릴러라는 사실을 말이다.

jordan peele

관련기사 : 영화 '겟 아웃'이 로튼토마토서 신선도 99%를 기록할 수 있었던 비결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