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언론이 나사가 진짜 UFO 3대를 포착했다고 주장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nasa

해를 지나가는 수성의 모습 - 공유저작물

UFO 이미지에 대해 실제 사진이나 동영상이라는 소문이 돌면 사실이 아닐 게 뻔하면서도 외계인의 정체를 이번엔 알게 되나 하는 기대감에 별의별 추측과 보도가 다 따른다.

어느 미국인과 어느 러시아인의 정직성에 대한 보도가 한창 돌고 있는 요즘, 이런 UFO 뉴스까지 언론 폭풍에 한몫하고 있다.

위는 수많은 무료 사진을 제공하는 Pixabay라는 사이트에 있는 해와 수성의 모습이다. 태양을 지나가는 수성은 까만 점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아무리 하찮은 점이지만 러시아 언론 중의 하나인 Pravda.ru(Pravda는 아이러니하게도 '진실'이라는 의미)가 이 Pixabay 사진에 점을 두 개 추가한 뒤, 점 세 개 모두 UFO라고 했다면? 아니, 그것도 모자라 나사(NASA)가 이 '스테레오 우주선' 사진을 포착했다고 주장한다면?

놀라울 뿐이다.

비교해 보면 같은 사진에 Pravda.ru가 두 개의 'UFO'를 임의로 추가한 것밖에 안 된다는 게 확실한데, 그 제목이 또 엄청나다. "태양 배경으로 모습을 드러낸 대형 UFO 세 대를 나사가 포착했다."

경의를 표시하지 않을 수 없다!

나사와 연락한 본지는 다음 사실을 확인했다. "이런 사진이 공식적으로 공개된 사실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사로부터는 확실히 아니다. 공식이든 비공식이든, 나사는 이런 이미지를 공유한 적이 없다."

물론 이번 뉴스가 외계인 방문에 대한 첫 보도는 아니다. 아래는 (확실하게) 나사가 아닌 정보통이 공유한 동영상인데, UFO가 태양 에너지로 재급유하는 장면이라는 주장이다.

참고로 Pravda.ru는 러시아 공산당을 대표하는 Pravda 신문과는 별개의 매체이며 매우 창의적인 '저널리즘'에 뛰어난 언론사로 유명하다.

물론 외계인에 대한 진실이 우주 어디엔가 존재할 거다. 다만 Pravda.ru의 진실은 아닐 듯하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아름답고 기괴한 쓰레기의 모습들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