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누구나 즐기는 국민게임...스타크래프트, 1.18패치 적용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발표와 관심이 높아진 스타크래프트1이 1.18패치를 적용하면서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9일 자사의 온라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1.18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패치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포함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StarCraft Anthology)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올 여름 찾아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기다리는 수많은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보다 손쉽게 동료와 라이벌을 규합해 게임 플레이를 함께 만끽하며 실력을 가다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구매 가능한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1.18 패치는 창 모드, 관전자 모드 등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개선 사항들을 포함한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전체 화면이 아닌 창에서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으며 관전자 모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을 지켜볼 수 있다.

그 밖에도 1.18 패치는 APM(분당 행동 수) 표시 기능, 게임 시간 표시 기능,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 등의 편의성 향상 및 멀티플레이 반응 속도 개선, 버그 수정, 부정 행위 방지 요소, 윈도우 7, 8.1, 10 등 최신 운영체제에서의 호환성 확보 등 게임 플레이를 더욱 안정적으로 돕는 측면을 아우르고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3월 26일, 스타크래프트를 최신 기술에 맞게 변모시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를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의 장점인 게임 자체의 정교함과 입증된 게임 플레이, 높은 완성도의 밸런스는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최고 4K UHD 해상도로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개선된 음향 효과를 통해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