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CJ E&M이 이한빛 PD의 자살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VN
1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tv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 뉴스1
인쇄

CJ E&M 측이 고(故) 이한빛 PD 사망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CJ E&M 측은 18일 저녁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이한빛님에 대해 큰 슬픔을 표한다"며 "또한 어떠한 말도 닿을 수 없는 유가족의 아픔에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사망에 대한 경찰의 조사 이후 그동안 유가족과 원인 규명의 절차와 방식에 대해 협의를 해왔지만 오늘과 같은 상황이 생겨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당사 및 임직원들은 경찰과 공적인 관련 기관 등이 조사에 나선다면 적극 임할 것이며 조사 결과를 수용하고 지적된 문제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책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안타까운 일로 아픔을 겪고 계시는 유가족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CJ E&M과 tvN에 관심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송구한 말씀을 전한다"고 전하며 공식입장을 마무리지었다.

한편 '혼술남녀' 조연출이였던 이한빛 PD는 드라마가 종영한지 이튿날이자 입사한지 9개월 되는 지난해 10월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씨의 유가족은 '혼술남녀' 강도 높았던 노동 환경과 제작진의 폭언이 자살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