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발명한 이 음료가 스타벅스 공식 메뉴에 포함됐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starbucks

스타벅스의 놀라운 성공사 뒤에는 스타벅스만의 노하우(know-how)가 있다.

스타벅스는 특히 고객이 원하면 뭐든지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유명한데, 얼마나 이 정신이 투철한지 자그마치 19가지 재료가 포함된 음료가 근래엔 화제였다(궁금하면 여기 클릭).

스타벅스는 이런 맞춤 음료 일부를 '비밀 메뉴'에 포함해 고객 주문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데, 비밀 메뉴가 아니라 아예 판매기에 공식 음료로 등록된 어느 손님이 발명한 음료가 이번에 알려졌다.

Fortune에 의하면 한 스타벅스 점장이 Medicine Ball(치료제 음료)로 알려진 이 상품을 하루에 20건이나 주문받았다는 글을 회사 채팅방에 공유한 게 계기였다. 이에 대해 점장 약 40명이 응답을 했는데, 보통 열댓 개에서 사오십 개까지 자기들도 매일 판다고 했다.

이런 소통이 오가는 걸 목격한 스타벅스 본사는 보통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리는 신제품 론칭을 하루 만에 결정했고 이젠 미국 어느 스타벅스에서든 Cold Buster(감기 퇴치)라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이 신제품엔 다음 재료가 포함된 것으로 추정된다. 뜨거운 레모네이드 반 컵, 뜨거운 물 반 컵, 티바나의 복숭아 Tranquility 차 한 개와 제이드 시트러스 민트 차 한 개, 꿀 2 티스푼.

물론 그 내용물을 알았으니 직접 만들어 마셔도 되겠지만.... 아니, 그냥 스타벅스에 가는 게 쉬울 듯싶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감기에 강한 음식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h/t hellogiggles]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