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트럼프가 "북한은 매우 매우 나쁘다"며 불평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RUMP
U.S. President Donald Trump waves as he walks from Marine One upon his return to the White House in Washington, U.S., March 19, 2017. REUTERS/Joshua Roberts | Joshua Roberts / Reuters
인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오전 북한이 진행한 신형 로켓엔진 지상분출 시험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플로리다 주 마라라고 리조트를 떠나며 "북한이 매우 매우 나쁘게 행동하고 있다(acting very very badly)"고 말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전날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신형 로켓엔진 지상분출 시험을 참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은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베이징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진 날로, 북한이 트럼프 행정부에 존재감을 부각하려 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북한을 향한 트럼프 대통령의 비판은 연일 계속되고 있다.

틸러슨 장관의 방중을 앞둔 지난 17일에는 트위터를 통해 "북한은 아주 나쁘게 행동하고 있다. 그들은 수년 간 미국을 가지고 놀았다"고 힐난했다.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거의 돕지 않았다!"면서 중국을 향해 화살을 돌리기도 했다.

Also on The Huffington Post

Close
북한, 신형 위성로켓 엔진시험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