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미국인들은 박근혜 탄핵을 이끌어낸 한국이 지금 너무 부럽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PARK GEUN HYE US
FILE PHOTO: South Korea's President Park Geun-hye is applauded by U.S. Vice President Joe Biden (L) and House Speaker John Boehner (R-OH) as she addresses a joint meeting of Congress in Washington May 8, 2013. REUTERS/Gary Cameron/File Photo | Gary Cameron / Reuters
인쇄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결정이 내려진 10일, 해외 언론들도 재빨리 이 소식을 전했다.

그런데, 미국 언론들의 박근혜 탄핵 기사에 붙은 댓글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게 분명한 몇몇 미국 시민들의 반응을 모아봤다.

뉴욕타임스

"그쪽에서 부패하고 멍청한 여성에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다면, 여기 역대급으로 부패하고 완전 멍청한 우리의 국가적 망신에게도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한 번도 한국을 부러워해 본 적이 없는데, 지금은 정말 부럽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이걸 읽고나서 내 머릿속에서 "희망"과 "그래, 우리도 할 수 있어"라는 작은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나는 한국에 살고 있는 서양인인데 나는 이렇게 질서 있고 평화롭고 공손한 시위를 본 적이 없다. 한국인들에게 축하를 보낸다."


CNN

"한국 헌법재판소가 하는 김에 트럼프 대통령 탄핵도 해주면 안 될까?"

"올해 첫 번째 탄핵인데, 이게 마지막이 되어서는 안 된다. 미국도 이 길을 빨리 따라가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월스트리트저널

"미국도 이 사례를 따라서 트럼프를 쫓아내야 한다. 박근혜보다 훨씬 더 나쁜 짓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언젠가는 우리도 우리 대통령에 대해 저런 헤드라인을 봤으면 좋겠다. 최대한 빨리."

"트럼프가 우리나라를 완전히 망쳐버리기 전에 트럼프가 다음 탄핵 대상이 되어야 한다!"


워싱턴포스트

"이런 일이 미국에서도 벌어졌으면 정말 좋겠다."

"제발 다음은 우리였으면."

"미국은 받아적어야 한다."

"질투나."

"한국이 다시 위대해졌다."

"안녕?? 미국?? 받아적고 있니?"


ABC뉴스

"다음은 트럼프랑 펜스(부통령)이랑 사기꾼 공화당 의회!"

"우리도 대통령 탄핵되고 두 달 후에 선거를 했으면 좋겠어."

"탄핵. 얼마나 아름다운 단어인지!"


NBC뉴스

"아시아인들은 부패한 정치 지도자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알고 있군. 아마도 우리는 한국으로부터 뭔가 배워야 할 것 같다."

"한국은 항상 우리보다 한 발 앞서간다."

"이제 트럼프."

"우리도 한국한테 배우면 안될까?"


Close
대통령 박근혜 탄핵심판, 2017년 3월10일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