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애인이 결혼에 전혀 관심이 없다는 4 가지 징조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모두 결혼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무슨 이유로든 결혼을 상상도 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많다(달리 '삼포세데'라는 말이 생겼겠는가).

하지만 진지하게 사귀는 애인이 있다면 그와 결혼을 떠올려보는 건 그리 이례적인 게 아니다. 그런데 걸림돌이 있다. 당신은 결혼에 대한 꿈이 있지만 애인은 관심을 안 보이는 거다. 즉, 당신은 미혼(未婚)에서 벗어나고자 하고 그는 비혼(非婚)으로 남고자 한다.

WeForShe의 클로디아 메이틀렌-해리스에 의하면 결혼에 대한 이런 애인의 무관심을 직시하고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 애인이 결혼을 기피한다는 사실을 그녀는 다음 4가지 징조로 구분했다.

  • 1
    미래에 대한 대화를 피한다.
    AntonioGuillem via Getty Images
    물론 첫 데이트에 결혼이나 자녀 이야기를 하는 건 무리다. 하지만 이미 애인 사이라면 서로의 가족, 직업, 여행 등 사적인 사안에 대해 소통하고 자문하고 격려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두 사람의 계획이나 장기적인 그림에 대한 노력이 애인으로부터 전혀 안 보인다면 결혼에 관심이 없다는 징조로 생각하는 게 옳다.
  • 2
    돈을 더 벌고 더 재정적으로 탄탄해지는 걸 더 중요하게 여긴다.
    choness via Getty Images
    이전엔 남자 가장에 대한 사회적 기대치가 틀림없이 존재했다. 그런데 재정적 안정을 결혼의 전제로 여기는 건 남녀를 불문한다. 다만 한 사람이 돈이나 커리어를 들먹이며 일방적으로 "아직은 누구와도 결혼할 처지가 아니야"라는 태도를 고수한다면 문제가 있다. 상대방은 결혼에 대한 결정권이 없다는 걸 시사하는 태도인데, 이런 사람이 정확히 언제 '준비'될지 정말로 알 수 있을까?
  • 3
    '모른다'고 한다.
    Getty Images/iStockphoto
    메이틀렌-해리스는 친구의 한 예를 들었다. 남자친구가 사는 도시로 이사한 이 친구, 남자친구와 함께 약혼반지를 구경하러 다녔는데, 참다못해 남자에게 하루는 이렇게 물었다. "나랑 결혼하고 싶어?" 그러자 남자는 "잘 모르겠어"라고 대답하는 거였다. 결혼은 장난이 아니다. 그러므로 애인이 이런 대답을 한다는 건 적어도 당신과의 결혼은 미지수라는 거다. 마음이 아플지라도 당신이 결혼을 전제로 한다면 이런 관계는 청산하는 게 상책이다.
  • 4
    늘 아이러니하게 또는 냉소적으로 결혼 이야기를 다룬다.
    Davids' Adventures Photos via Getty Images
    메이틀렌-해리스는 매사에 냉소적인 자기 남자친구의 예를 들었다. 그의 아이러니한 냉소적인 면을 매력으로 느낀 것도 사실이지만, 적어도 결혼 관련해서는 그의 마음을 녹일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런데 결국 바뀌지 않는 그의 마음을 더 빨리 깨닫지 못한 자신을 탓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이혼녀 중의 30%가 배우자를 잘 못 선택했다는 사실을 혼례 전에 깨닫고도 결혼을 했다"고 하는데, 그런 불상사는 미리 예방하도록 노력하는 게 모든 이를 위하는 거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