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각, 하와이엔 눈보라 주의보가 내려졌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mauna kea water center

이 사진은 3월 1일 오후 12시 5분(현지시각)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한 웹캠에 찍힌 사진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하와이주의 가장 큰 섬, 그 하와이가 맞다.

하와이에서 가장 높은 마우나케아 산(약 4,205m)과 마우나로아 산(약 4,160m) 주변에는 강한 바람을 동반한 세찬 눈으로 시계가 확보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한다. 풍속은 시속 104km에 달하고 있다.

국립기상국은 현재 주변 지역으로의 여행을 금지하고 있다.

"여행을 금지합니다. 만약 가야 한다면 동계 서바이벌 키트를 가지고 가십시오."

nasa

두 봉우리를 덮고 있는 눈 구름.

대부분 사람이 하와이라고 하면 청명한 하늘과 따스한 햇볕을 떠올리지만, 하와이에 눈이 오는 게 그리 특이한 상황은 아니다.

사실상 하와이에는 거의 매년 눈이 온다. "그러나 오직 3개의 가장 높은 산(마우나로아, 마우나케아, 할레아칼라)에만 옵니다." 하와이대학교의 웹사이트에 올라온 지질학과 지구 물리학 교수인 켄 루빈의 설명이다.

덧붙여 하와이엔 마우나케아와 마우나로아에의 툰드라 기후를 포함해 세계의 주요 기후 5가지가 공존한다.

그렇다면 고산지대가 아닌 곳은? 이런 날씨에선 다른 지역도 고생이다. 지역 방송인 하와이뉴스나우에 따르면 현재 하와이의 다른 지역에도 천둥을 동반한 강우가 내리고 있다고 한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Blizzard Warning Issued In Hawaii — And Yes, It Does Snow There'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