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갤럭시S8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야심찬 제목과 함께. (동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삼성전자가 3월말 공개 예정인 전략 프리미엄폰 '갤럭시S8' 시리즈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티저 영상은 약 30초 분량의 짤막한 것으로 신제품의 다양한 사용 사례를 보여주며 핵심 기능에 대한 '실마리'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래스(MWC) 2017' 개막 하루전 26일(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 자리에서 1시간여 동안 신제품 '갤럭시탭S3'와 '갤럭시북' 소개를 마치고 갤S8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이것이 전화기다. 지금까지는'(This is a phone. Until now)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휴대폰 사용 사례를 제시한다. 마지막에는 갤S8 초청장과 같은 '당신의 전화를 박스에서 꺼내라'(Unbox your phone) 라는 메시지를 던졌다. 이는 갤S8가 기존 휴대폰 틀을 깨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

동영상 버전의 갤S8 초청장에는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시대별 휴대폰 발전 과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갤S8이 휴대폰의 새로운 진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암시했다.

갤S8 시리즈의 주요 성능은 △음성·사물·글자 인식하는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18.5대9 화면비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 △홍채인식 △전면 800만·후면 1200만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배터리 용량은 '갤S8' 3000밀리암페어아워(mAh), '갤S8플러스' 3500mAh 등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하만 카돈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음향 기술을 갤럭시탭S3뿐 아니라 갤럭시S8에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가 작년 11월 하만 인수를 발표한 후 첫 협업 사례다. 삼성전자는 하만 AKG 기술이 들어간 고성능 이어폰을 기본 제공할 계획이다.

갤S8 시리즈는 오는 3월 29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공개된다. 이번 공개 행사는 뉴욕을 비롯해 영국 런던 히어 이스트 등 주요 도시의 장소에서 생중계 형태로 동시에 진행된다.

Close
삼성 갤럭시노트7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