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위한 음순 막이용 '여성용 립스틱'을 개발한 남자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생리할 때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1. 온수병
  2. 초콜릿
  3. 로맨틱 코미디
  4. 타일레놀/애드빌

절대 필요로 하지 않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1. '여성용(feminine) 립스틱'

립스틱이면 립스틱이지 '여성용 립스틱'은 대체 뭐냐고? '여성용 립스틱'은 캔자스주의 다니엘 돕스(맞다. 남자다!)라는 물리치료사가 패드나 탐폰을 대체할 품목으로 발명한 제품이다. 믿기 어렵겠지만, 월경혈이 새지 않게 여성의 음순을 닫아 주는 접착제다.

캡션: 패드, 탐폰, 생리컵을 대체할 멘시스 여성용 립스틱

'멘시스'는 아미노산과 다양한 윤활유를 합성한 제품인데 립스틱 형태를 본떴다는 이유로 '여성용 립스틱'이다.

이젠 페이스북에서 사라졌지만, 1월 28일에 돕스가 올린 글에 의하면 '멘시스'는 "획기적인 품목으로서 탐폰, 패드, 생리컵, 생리용 팬티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또 다른 돕스의 글엔 이렇게 적혀있다.

"멘시스를 사용하면 생리를 고민할 필요가 없게 된다. 있어야 할 자리에 남아 있던 월경혈은 소변과 함께 나온다. 월경혈을 눈으로 볼 이유, 만질 필요가 없어진다. 그렇게 착착 된다. 자동 세척 샤워 배수계통처럼 말이다."

당연히 여성들은 WTF이라며 의아해했다.

캡션: WTF?!? 완전히 돈 남자 아니야?! '여성용 립스틱' 접착제는 내가 들어 본 중의 가장 엉터리 제품이다!!! 캡션: 음순 막이용 말고 남자들의 입에서 터무니없는 소리가 못 나오게 입술을 접착하는 제품으로 추천한다. 캡션: 멘시스 - 남자가 생리를 설명(맨스플레인)하려고 할 때 이런 상황이 생긴다.

옳다. 맨스플레인 문제라는 걸 돕스의 다음 글이 증명한다.

캡션: 이야기는 점점 더 흥미로워진다. 극치 여성혐오자가 소액의 사업용 대출을 받았을 때 생기는 일.

돕스는 여성들의 WTF 반응에 대해 다음과 같이 변명했다.

"맞다. 나는 남자다. 당신 여성들은 기저귀나 플럭(plug - 탐폰 같은 막이 역할을 하는 용기) 같은 물건보다 더 나은 대응책을 마련해야 했는데 그렇게 못했다. 그 이유는 일상의 25%를 생리와 관련된 문제에 소비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만큼 덜 생산적이기도 하다. 여성은 남성보다 훨씬 더 창의적이다. 하지만 생리는 그런 여성의 가능성을 제지하며 혼란스럽게 한다."

정말? 진심이야?

그런데 포브스와의 인터뷰(제품 특허를 획득한 것으로 추정)에 의하면 사업이나 제품에 대한 돕스의 확신이 그리 높지는 않은 것 같다.

"거기를 플럭으로 막는 것보단 더 탁월한 제안이라고 생각한다. 탐폰의 기능과 마찬가지로 버자이너를 방광처럼 사용하는 거다."

돕스씨, 잘 들어! 탐폰은 플럭이 아니라 흡수 용기라고. 또 한가지. 탐폰은 방광처럼 작동하지 않아. 왜냐면 월경형은 요도가 아니라 버자이너를 통해 나오거든.

당신 말이야. 여성의 인체를 제대로 이해나 하는 거야? TeenVogue가 아주 잘 말했듯이 "생리는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우리 일상에서 발생하는 상황"이야.

참나!

이 제품은 현재 시판 전이며(다행히도) 제품 관련한 페이스북 페이지도 제거된 상태다(물론 이 부분도 정말 다행이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생리에 관한 8가지 설명 일러스트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핑턴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