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여러 번 하는 것은 결코 잘못이 아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WEDDING RING
The bride put her hands on the shoulders of the groom. They are kissing. | Vadven via Getty Images
인쇄

내가 전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나는 내 어머니를 닮았다. 어머니는 어느 순간과, 반려 동물과, 사람과 즉시 깊은 사랑에 빠질 수 있다. 물론 그 사랑의 대상이 당신이 아닐 경우 그게 언제나 이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 사랑을 받는 사람일 경우 환상적이다.

이 포스트는 재혼이 내 심금을 울린다는 내용이 아니다.

‘몇 번’ 결혼한 나는 여기에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큰 수치가 따른다고 단언할 수 있다. 한 번 혹은 그 이상 이혼을 했던 사람을 비난해야 한다고 느낀다면, 우리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몇 번이 됐든 이혼을 한 우리들은 이미 스스로를 엄청나게 많이 비난했기 때문에, 당신은 우리를 비난할 에너지를 다른 곳에 쏟는 것이 좋다. 그러나 후회와 수치를 제쳐놓고 생각하면, 나는 거침없이 사랑에 빠지고 그게 인생 최고의 경험 중 하나라는 걸 아는 내 방식이 내 최대 장점 중 하나라는 걸 알 수 있다.

나는 결혼에 실패하지 않았다. 내게 언제나 소중할 훌륭한 남성과 성공적으로 출산 프로젝트를 했다. 다른 결혼을 통해서는 나 혼자서는 절대 배우지 못했을 내 자신에 대한 것을 가르쳐 준, 아플 정도로 아름다운 삶의 교훈을 얻었다. 물론 그 결혼들을 할 때 오래 가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건 아니었다. 누가 그러겠는가? 다시 시도할 의지가 있다는 점에서, 내 자신을 사랑에게 계속해서 연다는 점에서, 나는 파트너를 갖는 것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선물 중 하나라는 내 낙관주의와 믿음을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 선물을 한 번 이상 받는다면… 내가 운이 아주 좋은 것 아닌가?

lynsey peterson

우리는 로맨틱한 관계에 우리의 합의를 확고히 하는, 지방 정부에서 발행한 서류 한 장이 관련되도록 했다. 위험 부담은 있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크다. 좋든 싫든 우리 문화는 기혼 부부에게 맞춰져 있다. 결혼을 하는 것은 성취로 간주되며, 나는 그 시각에는 반대하지만, 결혼하면 삶에서 더 편한 게 있다는 건 사실이다. 그게 결혼할 이유가 될까? 그건 아니다. 하지만 그게 존재한다는 걸 인지할 수는 있다. 나는 똑똑하고 성공했으며 자신감이 있다… 그리고 나는 한 번 이상 결혼했다. 내 인생, 집, 침대를 다른 인간과 공유했다. 나와 마찬가지로 사랑하고 내 사람이 되겠다고 맹세한 사람이었다. 그리고 그들은 다 맹세를 지켰다. 유효기간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해도 말이다.

lynsey peterson

한편, 내가 지금 차를 산다면 평생 탈 차를 살 것 같지는 않다. 지금은 짐을 실을 공간이 넓은 4륜 구동 SUV가 필요하지만, 20년이 지나면 주차가 쉽고 연비가 좋은 차에 관심이 생길 수 있다. 내게 필요한 것이 어떻게 바뀔지 지금으로선 알 수 없다. 그건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아마 내가 언제나 차를 원할 거라는 것은 안다. 내가 20년 전에 운전면허를 딴 뒤 차 두 대를 폐차시켰다 해도 말이다. 나는 세상이 나를 이해하고 믿어주길 바란다. 내가 예전에 실수한 것으로 나를 비난하며 내 면허를 폐지하지 않길 바란다. 나 역시 남에게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할 이유는 수천 가지가 있다. 이혼할 이유 역시 수천 가지가 있고, 그 모두는 굉장히 개인적이며, 외부의 다른 사람이 검토할 것이 아니다. 당신이 타투를 하고 싶다면,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선언한다면, 나는 당신을 지지할 것이다. 스스로 강하다는 것, 미래 계획이 있다는 건 멋진 일이라 생각한다. 당신이 어떤 이유로 마음을 바꾸어도 나는 당신을 비판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사랑을 사랑한다는 이유로 나를 비판하지 말라.

허핑턴포스트US의 There’s Nothing Wrong With Marrying More Than Onc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