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박사과정 학생이 논문 대신 랩 앨범을 만들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클렘슨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A.D. 카슨은 현재 수사학,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다.

"#BeDope. S/o to @ced_e_fresh and @dyrylburnett!"

A.D. Carson(@aydeethegreat)님의 공유 게시물님,

타임지에 따르면 그는 오는 5월 제출을 목표로 독특한 형식의 논문을 만들었다. 일반적인 논문 대신 랩 앨범을 만든 것. 무려 34개의 트랙이 들어있는 'Owning My Masters'라는 제목의 이 랩 앨범은 정치부터 공권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다.

클렘슨대학의 학보인 '클렘슨 뉴스스탠드'에 따르면 카슨은 랩이 논문의 명제를 설명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카슨은 "내 논문의 주요 논제는 '특정 목소리가 다른 대우를 받는가?'였다. 나는 사람들이 쉽게 구분할 수 있는 흑인 목소리가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에 대해 분석하려고 했다. 그래서 나는 목소리에 대해 글을 쓰는 대신 목소리를 직접 내보기로 했다."며 랩을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그는 이어 자신의 지도 교수 중 한 명이 힙합 뮤지션이었던 사실도 논문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카슨은 클렘슨 뉴스스탠드에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힙합 그룹 '더 스푹스'의 멤버로 활동했던 첸즈라이 쿠마니카 조교수가 자신의 멘토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이 놀라운 앨범을 감상해보자.

h/t Clemson Newsst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