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트럼프의 '종교적 관용' 트위터가 모순이라며 인터넷이 난리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이방카 트럼프가 월요일에 보낸 '종교적 관용'에 대한 트위터 글이 오히려 공격의 대상이 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는 "미국은 종교적 관용이란 이념을 토대로 한 국가"라며 "종교 공간을 포함한 예배 장소를 보호"하자고 말했다.

선의의 이 트윗은 지난 며칠 동안 화제가 된 유대인 주민 센터를 겨냥한 거짓 폭탄 사례들에 대한 그녀의 반응이었다. 사실 결혼 직전, 그녀는 남편 제러드 쿠시너를 따라 개종하면서 유대교인이 됐다.

하지만 해시태그 #JCC(유대인 주민 센터)로 마친 그녀의 아래 트위터에 대한 반응은 예상외였다.

캡션: 미국은 종교적 관용이란 이념을 토대로 한 국가다. 우리의 종교 공간을 포함한 예배 장소를 보호해야 한다.

대부분의 답글엔 그녀의 말에 동의하는, 하지만 아버지인 도널드 트럼프에게 전달할 내용이 아니냐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있다. 반유대주의자로 추정되는 스티브 배넌이 도널드 트럼프의 수석고문이라는 점을 따진다면 그녀의 트윗이 '아이러니'하다는 거다.

또 트위터러들은 유대교인뿐 아니라 무슬림을 비롯한 다른 종교인에 대한 관용도 절실하다고 글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의 여행 금지령을 '반 무슬림' 정책이라고 비난하는 대목이다.

트위터러들의 다양한 반응을 아래서 보자.

캡션: <만화 내용> "아빠한테 알려야겠네."
캡션: 그 내용을 복사해 당신 아빠의 트위터에 붙이시오. 캡션: 우... 이방카의 글은 아이러니로 넘친다.
캡션: 당신의 아버지는 이에 대해 뭘 하고 있는가? 이젠 대통령인 그의 문제다. 큰소리만 치고 아무것도 안 하는 트럼프. 슬프다.
캡션: 제발 폭스뉴스에 출연해 그런 소리를 하라. 당신 아빠에게 들려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캡션: 어... 당신 아빠에게 그 내용을 문자로 보내시지.
캡션: 불행히도 당신의 아빠가 이 새로운 세계를 만든 사람이다. 당해보니까 별로 안 좋지?
캡션: 당신의 트위터는 아무 의미가 없다. 당신은 무슬림들의 입국을 금지하겠다며 대선 운동에 한창이었던 당신의 아버지 도널드 트럼프를 돕지 않았는가?
캡션: 당신의 아버지를 반대하기에 늦지 않았다. 우리 아버지도 미쳤다. 당신이 대신 사죄할 필요가 없다. 틀린 건 틀린 거다.
캡션: 당신이 바라는 걸 가장 효과적으로 이루는 방법. 당신 아버지에게 나치/쿠클럭스클랜(Ku Klux Klan) 친구들보고 꺼지라고 하라고 알려주라.
캡션: 훌륭하다. 다음 순서로 당신 아버지를 설득해 보는 건 어떨까?
캡션: 당신 아버지에게 당신의 그 말을 꼭 전달하도록!
캡션: 이 사안에 대해 당신이 당신의 아버지를 훈계하겠다고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솔직해 보자. 당신의 트위터는 면피용이다.
캡션: 정말로? 이방카, 당신의 자만심은 대체 얼마나 높길래 아무것도 안 들리는 걸까? 당신의 글이 얼마나 솔직하지 못하고 아이러니한지 모르겠는가?
캡션: 쿨럭, 사원은? 쿨럭?
캡션: 당신 아빠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 아닐 거다. 그는 일부만 보호 받을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
캡션: 당신의 아버지가 이와 비슷한 소리를 할 수 있을까? 리트윗만 해도 좋을텐데. 기다려 보겠음.
캡션: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소수민족을 공격하는 것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침묵할 수 있는가?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저스틴 트뤼도를 향한 이방카의 눈길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핑턴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