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안철수 "박 대통령 탄핵안, 2일에 통과돼야 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42
연합뉴스
인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1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2일 통과돼야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탄핵안을 내놓은 것과는 대조적이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무교동에서 진행된 '정권퇴진 서명운동'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탄핵안은 상정이 아니라 통과가 목표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런 방침은 이날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민주당의 '2일 처리' 제안을 거부한 것과 배치되는 것이어서 오후 2시 예정된 의원총회의 결과가 주목된다.

24

안 전 대표는 '당 지도부는 오는 9일 탄핵안을 상정하자는 입장'이라는 질문에 "오늘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을 설득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비박(비박근혜)계의 좌장인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박 대통령의 사퇴는 늦어도 1월 말까지 이뤄져야 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 "어떤 권리로 그렇게 일방적으로 의논을 할 수 있느냐"며 혹평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의원총회에서 '내년 4월 퇴진-6월 대선'의 퇴진로드맵을 만장일치 당론으로 채택함에 따라 탄핵 성사 전망이 낮아졌다는 지적에는 "(비박계를) 마지막까지 최대한 설득하겠다"고 답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