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DJ DOC 측 "무대불가 통보..촛불집회, 마음으로 응원" [공식입장]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그룹 DJ DOC가 촛불집회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 됐다.

DJ DOC 소속사 부다사운드 관계자는 26일 OSEN에 "어젯밤 해당 연출진 쪽에서 나오지 말아달라는 통보를 받았다. 몇몇 여성단체들의 항의 때문이라고 하더라. '수취인분명' 가사에 등장하는 '미스박'이 여성을 비하한다는 주장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가사가 문제가 되면 '수취인분명'이 아닌 다른 노래라도 부르겠다고, 무대에 올라 응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했다. 날씨도 추운데, 그곳에 나온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었다. 'DJ DOC가 나오면 집회 단체를 보이콧하겠다'고 했다고 해서 결국 단념했다"고 설명했다.

"모두가 참여하는 평화로운 집회다. 조금이라도 누가 된다면 안 나가는 게 맞다는 생각이다. 무대에 오르진 못해도 마음 만으로 응원하겠다"고 최종적으로 단념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sdf

앞서 DJ DOC는 최근 박근혜 대통령을 포함한 현 정권을 향한 디스를 노랫말에 담아낸 신곡 '수취인분명'을 무료음원 배포, 26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5차 촛불집회 무대에서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었다.

*관련기사
- '나쁜 X' 이어 '미스 박' 여혐 표현 들어간 힙합 가사가 등장했다, 심지어, 촛불집회에서 울려 퍼질 예정이다(트윗 반응)

e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