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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두통을 악화시키는 음식 3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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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음하거나 특히 와인을 많이 마실 경우 방부제로 사용되는 아(亞)황산염에 예민한 사람이 있는데, 이런 사람일수록 두통이 심하다.

문제는 와인보다 두통에 더 해로운 음식이 있다고 TheList의 나타샤 부얀 박사는 아래 동영상에서 설명한다.

그런데 아황산염뿐이 아니다. 저명한 클리블랜드 의료원에 의하면 치즈와 커피까지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부얀 박사는 아래 세 가지 음식을 특히 주의하라고 말한다.

  • 1
    건과일
    Youtube/The List
    과일이라고 무조건 몸에 이로운 게 아니다. 물론 숙취에 탁월한 과일(궁금하면 여기 누름)도 있지만, 두통에 해로운 과일도 있다.

    주범은 건과일이다. 그 이유는 와인 방부제로도 사용되는 아황산염이 포함돼 있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말린 살구의 아황산염량은 와인보다 다섯 배나 높다.

    두통 시에 생과일이나 아몬드를 먹는 게 더 낫다고 부얀 박사는 말한다.
  • 2
    가공 육류
    Youtube/The List
    두통을 앓을 때는 핫도그나 햄, 베이컨을 피해야 한다.

    가공 육류엔 특히 질산나트륨 함량이 높으므로 뇌혈관 팽창을 유발하여 두통을 악화할 수 있다.

    부얀 박사는 구운 닭가슴살과 토스트 같은 자연식으로 점심을 대체하라고 제안한다.
  • 3
    남은 음식
    Youtube/The List
    뭐라고? 그렇다. 냉장고에 남겼다가 며칠 후에 먹는 바로 그 음식이 당신의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다.

    남은 음식에 티라민(아드레날린과 비슷하게 교감 신경 흥분을 작용하는 물질)이 서서히 쌓이면서 일부 환자에게 악영향이 된다.

    남은 음식물을 버리지 못하겠다면 조리 후 곧바로 냉장고에 보관하되, 48시간 이내에 섭취하라고 부야 박사는 권장한다.


두통에 유익한 음식도 있다. '책임감 있는 보건 지향 의료인 협회'에 의하면 소금양이 낮은 익힌 과일, 채소, 밥 등이 두통에 효과가 있으며 음료로는 커피나 차보다 그냥 물이 더 좋다

아래 동영상엔 부얀 박사의 두통 악화 방지법이 담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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