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26일 5차 주말 촛불집회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

게시됨: 업데이트됨:
SEOUL PROTEST PRESIDENT
People chant slogans during a protest calling South Korean President Park Geun-hye to step down in Seoul, South Korea, November 19, 2016. REUTERS/Kim Hong-Ji | Kim Hong-Ji / Reuters
인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며 최대 200만명이 모일 것으로 주최측이 예상하는 토요일(26일) 5차 주말 촛불집회 현장에는 빗방울이 다소 떨어질 전망으로, 우비와 우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집회가 열리는 종로구에는 오후 3시 이후부터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비는 밤에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된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서쪽 지방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강수확률은 60∼80%, 예상 강수량은 최대 4㎜로 예보되고 있다.

비소식은 있지만, 추위는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서울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7도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집회가 열리는 오후 기온은 4∼5도로 야외활동을 하기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행진 경로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시청광장과 청계광장에서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5차 촛불집회를 열 계획이다. 퇴진행동은 오후 4시부터 1차 행진을 하고, 오후 6시부터 본 집회를 하고서 오후 8시부터는 9개 경로로 2차 행진을 하기로 했다.

관련 기사: '사상 최대규모'가 예상되는 26일 촛불집회는 청와대 인근까지 행진할 계획이다

seoul protest president

seoul protest president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