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완벽을 추구하는 엄마가 놓치고 반드시 후회하는 5가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엄마는 늘 완벽함을 꿈꾼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라면 매일 잠 못 이루는 고달픔도 감수한다. 가끔은 ‘나’의 삶을 찾아야 한다고도 생각하지만, 육아면 육아, 일이면 일, 살림이면 살림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것. 세상 모든 엄마들의 마음이다. 하지만 매일매일을 더 행복하게 살고 싶어 노력하는 엄마들도 완벽을 추구하다 보면 놓치는 것이 있기 마련. 그래서 준비했다. 엄마들이라면 다음의 5가지는 꼭 기억하자. 나와 가족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아주 중요한 일임에 공감할 것이다.

1. 아이에게 뭔가 물려주고 싶다면, ‘인생 습관’ 하나를 만들어줘라.

cenops1

주말이라 어디라도 가야만 하는 압력이 스멀스멀 밀려온다면, 아이들을 데리고 서점으로의 외출을 결정해보자. 감성 뚝뚝 떨어지는 낙엽을 책갈피 삼아 책 읽기 딱 좋은 날들이다. 가성비 높은 이 선택은 우리 아이들의 관심사와 흥미, 생각보다 책을 무척 좋아한다는 기특함을 알게 해준다. 책을 읽던 아이의 궁금증이 발동하면 오랜만에 아이와 도란도란 대화를 나눌 기회도 덤으로 얻는다. 아이들은 부모 따라쟁이다. 틈 나는 대로 서점을 찾고 책읽는 엄마 아빠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삶을 건강하게 해주는 100% ‘인생 습관’ 하나를 선물하는 일이었음을 아이가 크고 난 뒤 반드시 알게 될 것이다.

2. ‘공통의 관심사를 찾으라’는 말은 낡았지만 가장 좋은 공식이다.

cenops31

가족이 함께 있는 시간, 함께 하는 시간은 더할 나위없이 즐거워야 한다. 그리고 매우 소중하다. 그렇다고 낚시팬덤인 남편과 주말마다 낚시 명당을 찾아다녀야 한다거나, 아이가 애정하는 포켓몬을 사냥하러 온가족이 다녀야 한다는 억지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게 무엇이건 가족 모두가 흔쾌히, 그리고 자주, 함께 할 만한 것이라면 좋다. 우리 집에만 있는 특별한 가구 만들기, 스키나 스노우보드 등 겨울 액티비티 배우기와 같은 것 말이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가구를 함께 제작하는 가족 공통의 활동만으로도 서로가 함께 있는 시간을 정말로 좋아하도록 만들어준다.

3. 서로에게 예상치 못했던 ‘일’을 준비해라.

cenops21

예기치 못한 일은 삶에 예상 밖의 활력을 주기도 한다. 삶에서 즐거운 일들은 대부분 우연히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뜻밖의 우연을 기획해보라. 오래된 부부라면 까맣게 잊어버린 일이거나 손이 오그라들 일일 수도 있다. 애정을 빼곡히 채운 손편지 쓰기, 늘 빠듯하게 생활하는 그의 지갑에 생각지 못한 용돈 넣어두기, 군소리 한번 없이 재킷 하나로 계절을 나는 그에게 근사한 겨울 아우터 선물하기. 소소하지만 이 특별한 ‘일’들은 다시 하루를 살아가게 하는 강렬한 자극이 된다. 남편이 예상하지 못했던 ‘일’을 준비하는 내내 물론, 아주 당연히 행복했을 것이며, 서로에 대한 사랑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 대한 애정도 강력해지는 것에 감사할 것이다.

4. 혼자만의 여행을 과감하게 떠나라.

cenops4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재충전과 치유의 시간이다. 혼자 시간을 보내는 방법으론 여행만한 게 없다. 하지만 막상 떠나기로 결심해도 아이와 남편에게 미안함이 앞선다면, 아이를 위해 엄마 없이도 편안하게 지낼 곳을 미리 마련해보자. 평소 친하게 지냈던 아이의 친구집도 좋고, 친정집도 좋다. 남편을 위해서는 깜짝 선물을 준비하자. 조금은 과하다 싶은 선물을 통해 아이를 돌봐준 보상을 해주는 것도 때로는 필요하다.

여행 첫날, 조용한 아주 조용한 나만 있는 방안에서 ‘나’만의 시간이 찾아오면, 왜 이제야 왔을까. 여행 내내 생각하게 될 것이다.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리고 홀로 헤쳐가야 하는 혼자 여행은 잊고 있던 나를 찾아주기도 한다. 아침에는 침대 속에서 넘치도록 여유를 즐겨도 좋다, 신경 써야 할 동행이 없으니. 보통 호텔 침대는 당신 안방 침대 보다 훌륭한 편이니 편안함을 맘껏 누려라. 물론 꼭 호텔일 필요는 없지만, 좋은 잠자리에서 자고 싶다면 돈을 아끼지 말고 좋은 호텔을 예약하라. 돌아온 일상에서 잊지 말아야 할 점은 당신이 행복해야 가족도 행복하다는 것.

5. 가족 건강을 위해 최우선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안다.

cenops502

건강은 행복한 가족의 필수조건이다. 우리 가족이 더 행복해지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뒷받침돼야 한다. 그래서 아무리 힘들더라도 엄마로서 우리 가족 건강은 내가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노력한다. 매일 아침 바쁜 출근 준비로 아침을 챙기기 힘든 남편에게는 선식 한 잔을, 성장기 아이에게는 부족한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주기 위해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매일 식단을 짠다. ‘나’를 위해선 바쁘더라도 운동 시간을 타협하지 않는다.

이렇게 모든 것을 다 해내고 싶은 완벽을 추구하는 엄마와 그 가족들의 건강을 세노비스가 응원한다. 현대의 변화하는 가족 건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가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 겨울 온 가족 장 환경을 건강하게 지켜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참여해보자.

>>세노비스 3주의 100% 약속 캠페인 바로가기

* 이 콘텐츠는 세노비스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