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도널드 트럼프가 제45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됐다. 모든 여론조사, 전문가들의 예측, 언론의 예상을 뛰어 넘어, 트럼프가 다음 미국 대통령이 됐다.

트럼프는 8일 미국에서 실시된 투표에서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 270명을 넘어선 276명의 선거인단을 확보(9일 오후 4시40분 기준, 한국시간)해 당선을 확정지었다.

트럼프는 핵심 경합주로 분류됐던 펜실베니아와 오하이오, 플로리다 등을 거의 모두 휩쓸었다. 전통적으로 공화당이 우세를 보였던 지역에서도 빠짐없이 승리했다.

trump

관련기사 :

트럼프는 개표가 시작됐던 강세지역 인디애나와 켄터키를 시작으로, 격전지 플로리다와 노스캐롤라이나, 버지니아 등에서 모두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개표가 진행되면서 힐러리 클린턴이 역전하면서 대세가 잠시 바뀌는 듯 했지만, 트럼프가 곧바로 우위를 확보하며 앞서나갔다.

개표 중반 이후부터 트럼프는 거의 압도적으로 남은 경합주 지역을 휩쓸기 시작했다.

trump

클린턴은 경합주로 분류됐던 플로리다에서의 패배로 큰 타격을 입었다. 위스콘신, 미시건, 펜실베니아 등 나머지 경합주에서도 속속 패배했다.

트럼프는 수락연설에서 "모든 미국인들을 위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패자가 먼저 연설을 해왔던 전통과는 달리, 클린턴은 별도의 패배 인정 연설을 하지 않았다.

트럼프는 연설을 시작하며 "힐러리 클린턴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 클린턴이 패배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다음 달 19일 각 주 선거인단의 투표, 내년 1월6일 상원의 당선 발표 등 요식절차를 거쳐 1월20일 세계 최강국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으로 취임해 4년 간의 임기를 이끌게 된다.

Close
도널드 트럼프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