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리우 올림픽은 끝났지만 아직까지 수백 명의 노동자들이 돈을 못 받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RIO OLYMPICS
FILE - In this Aug.16, 2016 file photo, Kelly Tan, left, and Michelle Koh both of Malaysia, pose for a photo with the Rio 2016 logo on the 16th hole during a practice round for the women's golf event at the 2016 Summer Olympics in Rio de Janeiro, Brazil. The Rio Olympics could leave behind at least one unexpected legacy _ a new home for the consular office of the United States. The headquarters of the Rio de Janeiro Olympic organizing committee in central Rio will be abandoned in the next few w | ASSOCIATED PRESS
인쇄

여름의 리우 올림픽을 기억하는가? 올림픽 조직 및 준비에 참여한 수백 명에게 아직 주최측이 돈을 주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고, 이들은 화가 나 고소까지 검토 중이다.

스타디움 아나운서, 쇼 프로듀서, DJ, 공식 올림픽 뉴스 서비스에서 일한 사람들 등이 돈을 받지 못하고 있다.

남아공 프리랜스 쇼 프로듀서 록키 베스터는 올 여름의 노동에 대한 임금을 받으려 하는 100명의 외주 작업자들의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AP에 리우는 자신이 작업한 일곱 번째 올림픽이었지만, 자신과 다른 작업자들의 정보 요구에 주최측이 이렇게 침묵을 지키는 것은 처음 봤다고 말한다.

우리는 다른 올림픽에서는 임금에 대해 활발한 대화를 나눴지만, 언제나 개방된 대화였다. 이번 올림픽의 경우 아무도 대답이 없다. 우린 어둠 속에 앉아 있다. 지금 우리는 버섯 같은 존재다.”

리우 주최측이 외주자들에게는 응답하지 않았으나, 마리오 안드라다 대변인은 주최측에 대한 스폰서들의 지급이 늦어지고 있는 게 문제라고 AP에 답변했다. “지연되고 있는 게 문제다. 우린 지급할 것이다.”

이번 뉴스가 나오기 전에도 리우 올림픽에 관한 돈 및 노동 문제들이 쉴 새 없이 튀어나왔다. 민간 투자를 받기로 했던 리우는 경찰들이 반년 동안 초과 근무 수당을 받지 못하자 올림픽 시작 불과 몇 주 전에 인프라와 보안 비용으로 8억 5천만 달러의 긴급 구제를 받았다. 4월에는 리우 데 자네이루의 지역 노동 고용청은 올림픽 인프라 건설 과정에서 11명이 숨졌다고 발표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건설 관련 사망자는 0명이었다.

리우 올림픽은 끝났지만, 올림픽에 대한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 US에 게재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