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수잔 서랜든이 '버니 아니면 꽝'이라며 녹색당 후보 질 스타인 지지를 선언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SUSAN SARANDON
Actress Susan Sarandon speaks prior to Democratic U.S. presidential candidate Bernie Sanders holds a campaign rally in Boise, Idaho March 21, 2016. REUTERS/Brian Losness | Brian Losness / Reuters
인쇄

배우 겸 활동가 수잔 서랜든은 민주당 대선 후보 힐러리 클린턴이 아닌 녹색당 대선 후보 질 스타인 지지를 선언했다.

스타인의 캠페인 웹사이트에 게재된 서신에서 서랜든은 클린턴을 지지하지 않는 이유로 클린턴이 최저 임금 15달러를 지지하지 않은 것, 다코타 액세스 송유관에 대해 침묵하는 것 등을 꼽았다.

“내게 있어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두려움은 클린턴을 지지하게 만들기 충분하지 않다. 클린턴의 그간의 부패 때문이다. 이제 트럼프가 자멸하고 있으므로, 나는 스윙 스테이트의 유권자들도 양심에 따라 투표할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서랜든은 민주당 경선 내내 버니 샌더스 상원 의원(무소속-버몬트)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샌더스가 경선에서 패배하면 클린턴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던 ‘버니 아니면 꽝’ 지지자들 중 하나였다.

서랜든은 클린턴이 경선에서 승리한 뒤에도 계속 그 입장을 유지했으며, 민주당 위원회의 샌더스에 대한 처우에 불만을 품은 샌더스 대표들과 함께 민주당 전당 대회에서 시위하기도 했다.

전국적으로 약 2.1%의 지지를 받는 스타인을 지지함으로써 서랜든은 샌더스와도 다른 노선을 걷게 됐다.

“지금은 대선에서 항의표를 행사할 때가 아니다. 지금은 힐러리 클린턴을 뽑은 다음 선거 후에 수백만 명을 움직이게 해 클린턴이 최대한 진보적인 대통령이 되게 만들 때다.” 샌더스가 9월에 한 말이다.

아래는 서랜든의 서신 전문이다.

친애하는 질과 선거 팀에게,

나는 내게 가장 시급한 이슈들에 대한 힐러리 클린턴의 자세가 바뀌었다는 조짐을 기다려왔다. 그러나…

*클린턴은 최저 임금 15달러를 지지하지 않는다.
*클린턴은 마리화나 합법화에 대한 지지를 보이지 않는다.
*클린턴은 TPP를 지지한다.
*클린턴은 다코타 액세스 송유관에 대한 입장이 없다.
*클린턴은 GMO 표기에 반대한다.
*클린턴은 대형 은행 해체에 반대한다.
*클린턴은 로비스트들에게 선거 자금을 받는다.
*클린턴은 구속력 있는 기후 조약에 반대한다.
*클린턴은 이스라엘에 대한 무조건적 군사 지원을 지지한다.

그러므로 나는 기꺼이 질 스타인의 대통령 당선을 지지한다. 스타인은 내가 믿는 모든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지금 제 3당이 필요하며 실현 가능하다는 것은 명백하다. 이것은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첫 걸음이다.

내게 있어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두려움은 클린턴을 지지하게 만들기 충분하지 않다. 클린턴의 그간의 부패 때문이다.

이제 트럼프가 자멸하고 있으므로, 나는 스윙 스테이트의 유권자들도 양심에 따라 투표할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수잔 서랜든

허핑턴포스트US의 Susan Sarandon Goes Full ‘Bernie Or Bust,’ Endorses Jill Stei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