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애플이 "시간이 필요하다"며 무선이어폰 '에어팟' 출시를 연기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APPLE
Apple AirPods are displayed during a media event in San Francisco, California, U.S. September 7, 2016. REUTERS/Beck Diefenbach | Beck Diefenbach / Reuters
인쇄

애플이 아이폰7과 함께 공개했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출시를 연기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애플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고객들에게 에어팟을 판매하기 전에 약간 더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우리는 준비가 되기 전에 제품을 출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또 언제 시판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었다.

애플은 지난달 아이폰 7시리즈와 함께 최초로 와이어리스 이어폰인 에어팟을 공개했다.

헤드폰 잭을 없애는 애플의 '과감한 도전'에 대해 무선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긍정적 평가와 함께, 그동안 유선 이어폰에 길들여진 많은 사람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고, "잃어버리기 쉬운 에어팟을 160달러나 주고 사야 하느냐"는 비판론도 제기됐다.

심지어 아이폰 7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 헤드폰 잭을 만드는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 수가 1천만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기도 했다.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애플이 특정제품 시판을 연기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애플은 아이폰 7 사용자들에게 에어팟을 시험용으로 제공해 반응을 청취했으며, 지금까지 어떤 주요한 버그가 발생했다는 보고는 없었다"고 전했다.


Close
애플 아이폰 7, 애플워치 2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