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10월 26일 09시 07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10월 26일 09시 08분 KST

박근혜 대통령, 오늘 예정된 일정 소화한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청와대에서 열린 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 환영 만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외빈을 접견하고 군 장성으로부터 진급 및 보직변경 신고를 받은 등 예정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청와대는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전날 '비선 실세' 의혹의 핵심 인물인 최순실씨 사태와 관련해 직접 대국민 사과를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앙헬 구리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의 예방을 받는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의 OECD 가입 20주년 의미를 평가하고, 주요 회원국으로서 OECD와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다.

박 대통령은 또 이날 오후 2시 이범림 신임 합동참모 차장을 비롯해 최근 인사에서 보직이 변경됐거나 진급한 군 장성들로부터 신고를 받는다.

한편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민족중흥회 주최로 국립현충원에서 열리는 박정희 전 대통령 추도식에는 참석하지 않는다.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첫해부터 추도식에 참석하지 않았으며, 사전에 개인적으로 참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