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젊은 남자 선수들이 '탈의실 농담'일 뿐이라는 트럼프의 변명을 저격하고 나섰다(사진)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고등학생 남자 운동 선수들은 '성추행 사실을 떠벌린 것'이 결코 '탈의실 농담'이 될 수는 없음을 전 세계에 보여주었다.

13일 미 센테니얼 고등학교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 사진을 보자.

6명의 남자 운동 선수들이 탈의실에서 '사나운 페미니스트'(Wild Feminist)라 적힌 티셔츠를 입고, '탈의실 농담을 했을 뿐'이라는 트럼프를 향해 손가락 욕을 선사했다.

이들은 야구, 풋볼, 축구,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이다. 캡션에는 이렇게 적혀있다.

"성추행은 탈의실에서 주고받는 농담이 될 수 없다"

사진에서 맨 왼쪽에 선 Rhys Atkinson는 허프포스트에 이렇게 전했다.

"이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여성과 여성의 권리를 지지하는 남자들이 있다는 사실은 꼭 알려져야 하니깐요.

저는 모든 이들이 동등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어, 행동을 통해서 여자를 깎아내리는 것은 옳지 못한 행동이에요."

17세인 이 학생은 '탈의실 농담일 뿐'이라는 트럼프의 발언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와 그의 동료인 남성 선수들은 탈의실에서 그런 '농담'을 하지 않는다는 것.

"운동 선수로서 저는 많은 시간을 탈의실에서 보냅니다. 제 주위에는 다른 남자 선수들도 많이 있지만, 저희는 절대로 여자를 깎아내리는 대화를 나누지 않습니다. 운동 선수로서 저희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게 보통이에요."

트럼프의 2005년 발언이 담긴 녹음 파일. 이 파일에는 트럼프가 "나는 자동으로 미인하게 끌려. 그냥 키스해 버려. 기다리지도 않아"라며 성추행 사실을 떠벌리고, "당신이 스타면 미녀는 뭐든지 하게 해줘. X지를 움켜쥐고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어"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비판이 거세지자 트럼프는 "탈의실에서 주고받는 농담일 뿐"이라며 "누군가 상처를 받았다면 사과한다"고만 밝혔다.

'사나운 페미니스트'라 적힌 티셔츠는 포틀랜드의 의류 회사 Wildfang에서 제작한 것이다. Wildfang의 CEO인 Emma McIlroy는 자신의 회사 직원들이 트럼프 발언을 접하고 매우 분노했으며, 뭐라도 하고 싶었다고 허프포스트에 전했다. '탈의실 농담일 뿐'이라는 트럼프의 변명에 대해 남자 운동 선수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했고, 때문에 직접 만남을 시도했다는 것.

"센테니얼 고등학교 소년들, 코치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들도 (티셔츠 아이디어에 대해) 동의하고 참여하고 싶어했어요. 운동 선수들이 탈의실에서 여성을 그런 식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말이에요."라고 Emma McIlroy는 말한다.

고등학생들만이 아니다.

이 티셔츠를 입은 남성 운동 선수들은 계속 나오고 있다.

포틀랜드 팀버스의 축구 선수인 Zarek Valentin도 자신의 탈의실에서 '사나운 페미니스트' 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인증'했다.

올림픽 펜싱 선수인 Miles Chamley-Watson도 마찬가지다.

"Sexual assault is not locker room banter" #wildfeminist" 📷 @wearewildfang . I support women. #ImWithHer

Miles Chamley-Watson(@mchamleywatson)님이 게시한 사진님,

티셔츠를 만든 CEO Emma McIlroy가 지적했듯이, 우리는 여성혐오/여성비하 발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젊은 남성들의 존재가 절실하다.

"이 문제에서 젊은 남성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남자들은 자신의 또래를 교육할 수 있고, 미래 세대가 여성을 어떤 식으로 대하는지 결정하기 때문이에요. 좀 더 많은 남성들이 나서서 자신의 목소리를 높일 필요가 있어요."

그렇다. 정말로 그렇다. 여성을 존중하는 젊은 남성들이여, 행동에 나서주길!

Close
자위행위에 대한 여성 셀럽의 솔직한 견해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에서 소개한 기사를 한국어로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