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도널드 트럼프의 이슬람포비아 퇴출 대책은 이보다 더 이슬람 혐오적일 수 없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일요일 밤 열린 미국 대선후보 2차 토론에서 한 무슬림 유권자가 도널드 트럼프에게 이슬람포비아 퇴출 대책을 물었을 때, 트럼프는 서로의 수상한 행동을 신고해야 할 책임이 무슬림들에게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에 따르면, 해결되어야 할 이슬람포비아 문제는 무슬림으로 간주된 무작위의 개인들에게 가해진 폭력이 증가한 것의 문제가 아니다. 이건 공격을 저지른 극소수의 무슬림들의 테러 공격을 막지 못한 무슬림 커뮤니티의 자업자득이다.

"이슬람포비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선거가 끝난 다음, 당신은 이 나라를 위협하는 존재 취급을 받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이고, 또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토론회에 청중으로 참석한 한 유권자가 물었다.

트럼프는 "이슬람포비아에 대해 당신의 말이 맞습니다, 애석한 일이죠"라는 말로 답변을 시작했다. 자신의 무슬림 입국 금지 정책이 이슬람포비아적인 반발을 불렀다는 사실을 외면한 채 말이다.

trump

트럼프는 "문제가 있습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 목격하면 무슬림들이 와서 신고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증오(범죄)를 보면, 그들(무슬림)은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이 순간, 이 답변은 마치 트럼프가 인종적 또는 종교적인 동기에서 무슬림들에게 가해지는 공격을 무슬림들이 신고해야 한다는 것처럼 들렸다. 그러나 그는 곧바로 무슬림들이 이슬람포비아를 주입시켰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일례로 샌 버나디노 사건에서 많은 사람들은 수많은 사람들을 살해하고 다치게 한 두 사람의 아파트 곳곳에서 폭탄을 봤습니다. 무슬림들은 그걸 목격했을 때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건 사실이 아니다. 또 만약 이게 사실이라 하더라도, 그게 이슬람 혐오적 공격을 정당화해주는 건 아니다.)

"모든 것들에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죠." 트럼프는 유권자들에게 설명했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이 나라에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 될 겁니다."

토론을 시청하고 있던 한 무슬림 작가는 트럼프의 제안에 대해 적절한 대응을 보여줬다.

나는 무슬림이고, 나는 미주리주(토론회가 열린 장소)에서 한 여성을 위협하는 남자를 신고하고 싶다.

트럼프가 과연 이슬람포비아가 무엇인지 이해는 하고 있는 것인지 헷갈려 할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트럼프는 버락 오바마와 힐러리 클린턴이 이슬람포비아를 쫓아낼 능력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그들이 "급진 이슬람 테러리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이유를 댔다.

"문제를 말할 수 있어야 하고, 아니면 최소한 그 이름이라도 말할 줄 알아야 한다. 이건 급진 이슬람 테러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먼저 그걸 말해야 한다."

trump

다른 그 어떤 것보다도, 트럼프는 심지어 자신이 이라크 전쟁을 지지했었다는 그 수많은 기록들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실을 부인하느라 안간힘을 썼다. 클린턴이 미국인 무슬림 전사 군인 후마윤 칸을 거론하며 트럼프의 이슬람 혐오적 공격을 지적했을 때, 트럼프는 그 때 당시 자신이 대통령이었다면 그는 아직 살아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신은 이라크 전쟁에 뛰어들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라는 이유에서였다.

클린턴의 외교 정책 보좌관은 클린턴이 말할 수 있기를 바랬을 그 말을 솔직하게 했다. "X까."

그는 곧바로 자신의 표현에 대해 사과하는 트윗을 올렸다.

한편 후마윤 칸의 부친 키즈르 칸은 트럼프의 언급에 대해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키즈르 칸의 입장 :
우리의 아들, 후마윤 칸은 미국의 영웅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는 또한 도널드 트럼프가 이라크 전쟁에 대해 반대했다고 말할 때 그가 사실을 말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 아들은 명예롭고 탁월하게 이 나라에 헌신했으며, 최후의 희생을 했다. 도널드 트럼프가 희생시킨 단 하나는 바로 진실이다."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Donald Trump’s Plan For Combatting Islamophobia Is Totally Islamophobic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힐러리 클린턴 - 도널드 트럼프 2차 토론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