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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자녀가 비만이라면 다음 7가지를 챙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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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녀가 비만이라는 걸 인정하는 게 쉽지는 않다. 온 가족이 비만에 시달리면 더 그렇다.

그러나 절대 늦지 않았다. 다음 7가지를 잘 기억해 모두의 건강을 챙기자.

  • 1
    다양한 음식을 접할 기회를 만든다.
    GERENME
    감자 칩이나 케이크, 또 패스트푸드 같은 것만 먹다 보면 당연히 그런 음식을 좋아하게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새로운 음식을 적어도 7번은 아이에게 줘 봐야 먹기 시작한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과 채소, 견과류와 통밀을 계속 식단에 포함하자.
  • 2
    본보기가 된다.
    GETTY IMAGES/BLEND IMAGES
    자신은 엉터리로 먹으면서 아이에게 건강한 음식만 주장하는 건 실패로 가는 길이다. '야야' 운영자이자 영양사 데스피나 캠퍼는 "같은 음식을 부모와 아이 앞에 놓아야 한다. 아이가 안 먹는다고 신경 쓸 필요 없다. 차차 먹을 것이다"고 말한다.
  • 3
    정부의 식사지침을 지킨다.
    AP
    문제는 정부가 권장하는 건강 식단을 부모가 못 지키고 있다는 사실이다. 아이들은 특히 채소 섭취가 낮은데, 다음 6가지를 지키도록 하자.
    •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콩/견과류
    • 과일
    • 통밀 곡물
    • 생선, 달걀, 두부 그리고 살코기
    • 우우와 요거트
    • 대량의 물
  • 4
    태도를 바꾸고 환경도 전환하다.
    GETTY IMAGES/MOMENT OPEN
    바꿔야 할 것은 환경만이 아니다. 부모의 태도도 바꿔야 한다. 환경적으로는 정크푸드를 집에서 금지해야 한다. 캠퍼는 아이가 "문제를 제기하더라도 그냥 모르는 척 하라"며 중요한 것은 서로 탓하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 5
    집에서 요리하는 식사가 답이다
    TETRA IMAGES
    "연구에 따르면 집에서 직접 만든 식사를 많이 할수록 비만 확률이 낮다"고 캠퍼는 말한다. 직접 요리한다는 것은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뜻이다. 피자를 주문한 후 기다리는 시간이라면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데도 충분하다.
  • 6
    모든 식단에 채소를 포함한다.
    GETTY IMAGES/ISTOCKPHOTO
    채소는 특히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필수인 산화방지제,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다.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도 토마토소스에 다양한 채소를 다져 넣어 주면 좋아한다. 물론 샐러드를 잘 먹으면 더 좋다.
  • 7
    식사에 집중한다.
    THANASIS ZOVOILIS
    TV를 보면서 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작동하면서 식사를 한 적이 있을 거다. 캠퍼는 "식사를 절대 TV 앞에서 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배가 부른지도 모르고 계속 먹기 때문이다. 식사 중에는 모든 기기를 차단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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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핑턴포스트AU의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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