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USA투데이는 사상 처음으로 미국 대선후보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트럼프 만큼은 안 된다"고 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RUMP
Republican presidential nominee Donald Trump holds a rally with supporters in Council Bluffs, Iowa, U.S. September 28, 2016. REUTERS/Jonathan Ernst TPX IMAGES OF THE DAY | Jonathan Ernst / Reuters
인쇄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가 독자들에게 도널드 트럼프에 표를 주지 말 것을 요청하며 회사 36년 역사상 처음으로 대통령 후보에 대한 공개 입장을 밝혔다.

미국 내 유력 신문 중 하나인 USA투데이는 29일(현지시간) 발행된 신문에서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를 통렬하게 비판하며 지금까지는 그 어떤 대통령 선거도 이런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힐 필요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 신문은 사설에서 "올해 선거는 현격한 이념적 차이를 가진 두 주요 정당의 유능한 후보들 중 하나를 고르는 게 아니다"라며 "올해 선거의 후보 중 한 명인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는 논설위원 만장일치 합의에 따르면 대통령에 부적합한 인물이다"라고 밝혔다.

사설은 다음과 같이 이어진다. "15개월 전 그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날부터 이번주 첫 번째 대선후보 토론까지, 트럼프는 미국인들이 대통령에게 바라는 기질도, 지식도, 안정감도, 정직성도 자신에게 없다는 것을 끊임없이 보여줬다."

USA투데이는 트럼프의 편견 가득한 레토릭과 변덕스러운 기질을 포함해 트럼프를 찍지 말아야 할 이유로 트럼프의 "부침 많은" 비즈니스 역사와 그의 부정직함을 꼽았다.

이 신문은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는 그 바로 앞에서 멈췄다.

논설위원들은 "당신의 신념에 충실하라"고 독자들에게 권유했다. "그건 트럼프를 백악관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그럴 듯한 대안인 클린턴에게 표를 던진다는 뜻일 수도 있다. 아니면 제3 정당 후보일 수도 있다. 아니면 후보 명단에 없는 사람을 적어 넣는 것일 수도 있다. 아니면 정직하게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분열을 치유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할 군소 후보들에게 집중할 수도 있다."

이 사설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 그러나 위험한 선동 정치가가 던지는 유혹의 말은 거부하라. "어떤 표를 찍더라도, 트럼프에게만 찍지 말라"고 결론 내렸다.

trump

USA투데이의 사설은 보수 언론들을 비롯한 유력 언론사들의 트럼프 반대 선언 행렬에 동참한 것이다.

지난 화요일, 애리조나리퍼블릭은 126년 역사상 처음으로 공화당 후보 대신 클린턴을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신문은 이후 독자들의 구독중단이 이어지고 있다.) 신시내티인콰이어러도 100년 전통을 깨고 클린턴 지지선언을 했다. (USA투데이와 애리조나리퍼블릭, 신시내티인콰이어러는 모드 가넷이 소유하고 있다.)

댈러스모닝뉴스는 지난 6월 클린턴 공개지지를 선언했고, 뉴햄프셔에 위치한 유니온리더는 공화당 후보를 지지해온 100년 역사를 깨고 자유당 게리 존슨의 편에 섰다.

열독율이 감소하면서 신문사들의 지지선언이 갖는 영향력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예상 밖의 지지선언은 여전히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2008년 전미경제조사회(NBER) 연구에 따르면, 신문사의 지지선언은 그 신문사의 전통을 깼을 때 가장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USA Today Takes A Side In The Presidential Race For The First Tim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힐러리 클린턴 - 도널드 트럼프 1차 토론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