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박효신 측 "신곡 '숨', 본인 이야기..공 많이 들였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29일 자정에 박효신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의 수록곡 ‘숨’의 음원이 공개되면서 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내달 3일 발매하는 박효신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 수록곡 중 먼저 공개된 ‘숨’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박효신은 직접 ‘숨’ 작곡, 작사, 프로듀싱을 진행했으며, ‘야생화’를 함께 작업한 뮤지션 정재일과 아름다운 노랫말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이나 작사가가 신곡 탄생에 함께 했다. 또한 ‘콜드 플레이’, ‘존 메이어’ 등 유명 뮤지션들의 앨범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믹싱 엔지니어 마이클 브라우어(Michael Brauer)가 믹싱을 맡아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번에 먼저 공개된 7집 수록곡 ‘숨’의 가사는 누구나 갖고 있는 작은 꿈과 소망은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계속해서 삶을 살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효신은 가사를 통해 각박하고 치열한 현실 속에서 꿈을 잊고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으며, 박효신 자신의 이야기이면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긴 가사로 벌써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숨’ 음원에 이어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7집 정규 앨범의 티저 역할을 하는 ‘숨’ 뮤직비디오에는 쿠바의 한 도시에서 맞이한 새벽의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담담하게 노래를 부르는 박효신의 모습이 담겨있다. ‘숨’ 뮤직비디오는 29일 글러브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glove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sdf

이에 더해, 박효신은 앨범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일련의 스토리가 있는 하나의 영상으로 담은 블럭 뮤비(Block MV) ‘Beautiful Tomorrow(뷰티풀 투모로우)’를 10월중 공개할 예정이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늘 공개된 ‘숨’은 박효신이 곡의 기획자이자 작사, 작곡가로서 본인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 많은 공을 들인 곡”이라며, “오늘 ‘숨’에 이어 곧 발매되는 7집 앨범을 통해서 박효신이 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서 어떤 음악적 역량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위로하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효신은 오늘 ‘숨’ 음원 공개 후, 내달 3일에는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를 공식 발매한다. 또한, 10월 8일부터 약 2주간 총 6회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팬들 앞에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