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안전한 나홀로 여행을 위한 5가지 팁

게시됨: 업데이트됨:
DEFAULT
POBOX9.IN
인쇄

나홀로 여행은 그룹이나 가족과 다니는 것과 비교해 덜 안전할 수 있다. 그래도 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장점도 많기 때문이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자기 혼자 모든 걸 결정할 수 있으며 또 비용도 덜 들 수 있다. 그래도 안전에 대해 나태해지면 절대 안 된다. 안전한 나홀로 여행에 필요한 기본 요소를 짚어보자.

1. 가족/친구들과 소통망을 유지한다.

당연한 소리 같지만 안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소통이다. 당신의 행방을 가족/친구들에게 알려 놓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 어디에 있든 이젠 소셜미디어로 자기의 상태를 모든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또 'Find My Friends' 같은 스마트폰 앱으로 가족/친구들과 당신의 현재 위치를 GPS로 공유할 수 있는데,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당신의 위치를 가족/친구들하고만 공유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위험한 상황에서 당신을 구하는 앱이 될 수도 있다.

2. 충분히 사전 조사를 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목적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조사로 정보를 확보한다. 이런 정보는 온라인 조회와 다양한 블로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목적지 정보는 물론 피해야 하는 지역이나 장소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더 갖고 흥미로운 활동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3. 숙소에 대한 준비/조사를 한다.

혼자 여행을 하는 사람일수록 숙소 관련한 사전정보가 필수다. 당신에게 적합한 숙소 옵션이 목적지에 어떤 것이 있는지 말이다. 여행지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가까운 숙소를 덜컥 정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4. 과음을 피한다.

과음이야말로 혼자 여행의 가장 큰 위험 요소다. 쉽게 범행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아무리 술을 좋아해도 홀로일 경우엔 될 수 있으면 참아야 한다. 아예 술을 삼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굳이 마셔야 한다면 절제, 또 절제를 기억하자.

5. 중요한 서류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서류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혼자 여행할 때도 필수다. 여권, 신용카드, 보험카드 등 중요한 내용이 담긴 카드와 서류를 잘 간수하되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아예 복사를 한 부씩 하여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은 예방법이다.

결론:

준비만 잘 하면 혼자도 매우 즐겁고 보람된 여행을 할 수 있다. 위의 조언을 잘 따라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

 

허핑턴포스트US의 '5 Tips To Stay Safe When You Are Traveling Solo'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