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김제동이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하차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DEFAULT
JTBC
인쇄

방송인 김제동(42)이 SBS 예능 프로그램 '다시 쓰는 육아일기-미운 우리 새끼' 출연진에서 빠진다.

김제동의 소속사인 아침별 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제동 씨는 이번 주 방송되는 3회까지만 출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원래 파일럿(시범제작)에만 참여하기로 했는데 당시 촬영했던 미방송분을3회에 내보내는 것"이라며 "일정이 바빠 추가 촬영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김제동과 함께 '미운 우리 새끼'에 패널로 참여해 온 김제동의 어머니도 출연진에서 제외된다.

default

김제동은 '미운 우리 새끼' 파일럿 방송에 출연했으나 정규 편성된 후 방송된 1회와 2회에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고 어머니만 패널로 참가해 배경에 대해 설왕설래했다.

'미운 우리 새끼' 곽승영 PD도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곽 PD는 "외압 같은 건 전혀 없었다"며 "제동 씨가 너무 바빠 촬영 스케줄을 맞추기 힘들어서"라며 "여건이 되면 다음에라도 출연을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default

주요 출연진인 김제동이 정규 편성 후 방송에 등장하지 않자, 일각에서는 김제동이 최근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 의견을 표시한 것과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왔다.

김제동은 지난달 5일 경북 성주에서 열린 '한반도 사드 배치 철회' 집회에도 참가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