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 폭발에 대한 UFO 음모론을 부추기고 있는 이 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첨단기술의 마이다스인 일론 머스크테슬라 대표뿐 아니라 스페이스X라는 우주 운항사 대표이기도 하다.

하지만 머스크의 마술에도 한계가 있는 모양이다. 지난주,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이 발사 직전 아래처럼 자폭했다.

머스크는 이번 사고를 화재에 비교했다고 CNBC는 보도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로켓이 잘못 "폭발한 게 아니라 빠른 불이 난 것"이라고 아래처럼 설명했다.

그런데 불이든 폭발이든 정말로 궁금한 것은 사고 원인이다.

이 상황에서 눈썰미 빠른 누리꾼들은 폭발 직전에 UFO 같은 물체가 지나가는 모습이 동영상에 잡혔다며 음모론을 제시하고 있다.

자, 잘 보시라.

IT 웹사이트 BGR은 UFO나 외계인 또는 미국 국방성이 쏜 발사물일 수도 있다고 반농담조로 보도했는데, 미스터리 물체와 로켓이 부딪치지 않은 것만은 확실하다.

아래 동영상은 US Launch Report라는 단체가 몇 킬로 떨어진 장소에서 촬영한 것인데, 새가 카메라와 가까운 거리를 지나갈 경우 이런 착시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UFO라고 끝까지 주장하는 매체도 있다. 동영상에 포착된 이미지가 아직은 '미확인 비행 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이므로 UFO라는 거다.

이제 웃어도 된다. ㅋㅋ.

Close
놀라운 소행성 이미지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