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셰어가 트랜스젠더를 배제하는 자칭 ‘페미니스트' 단체에게 일침을 날리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cher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트위터 유저 중 하나인 셰어는 일요일에 트위터에서 ‘페미니스트’라는 단어를 사용할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들 중 가장 끔찍한 단체 중 하나인 TERF들에 일침을 날렸다.

TERF란 ‘트랜스젠더를 배제하는 급진적 페미니즘 trans-exclusionary radical feminism’의 약자로, 스스로 페미니스트라고 생각하지만 트랜스젠더들에 대해 비판적이고 배제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전설적인 가수 셰어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은 트윗을 날렸다.

삶은 충분히 힘들지 않니? 이 여성들은 대체 뭐야? 난 그들이 부끄럽다.

TransAdvocate에 의하면 TERF에 속하는 문제 있는 신념 체계는 다양하다. TERF는 트랜스 여성들이 ‘진짜 여성’이라고, 트랜스 남성이 ‘진짜 남성’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리고 누가 페미니스트를 자처할 수 있는지 정하는 건 우리가 아니지만, 페미니즘은 트랜스젠더들을 포함한 모든 정체성 집단들을 아우른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한다.

셰어는 오래 전부터 트랜스젠더 커뮤니티를 소리높여 지지해왔으며, 트랜스젠더 남성인 채즈 보노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이 중요한 문제를 부각시켜줘서 고맙습니다, 셰어!

허핑턴포스트US의 Cher Calls Out Trans-Exclusionary Group Of So-Called ‘Feminis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