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의 감독은 "이제 캡틴 아메리카는 캡틴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the

그는 이제 더 이상 캡틴이 아니다.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의 마지막에서 그의 마음은 아이언 맨의 수트보다 더 많이 부서졌다. 어벤져스는 뿔뿔이 흩어졌고, 캡틴은 그의 방패를 내려놓았다.

그리고 영화를 본 우리는 거대한 질문과 마주했다.

“이제 캡틴의 미래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그는 앞으로도 어벤져스의 캡틴일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실을 알아야만 했다.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의 DVD 발매를 기념하며 허핑턴포스트는 이 영화의 감독인 조 루소와 안소니 루소를 만났다. 그리고 이 형제는 “캡틴은 이제 더 이상 캡틴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가 방패를 떨어뜨린 것은, 그가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내려놓은 것이라고 생각해요.” 조 루소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캡틴 아메리카로서의 아이덴티티가 자신의 개인적인 선택과 갈등관계에 있다는 걸 인정한 것이죠.”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에서 그가 했던 개인적인 선택이란 바로 친구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우리는 캡틴 아메리카가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각본가인 크리스토퍼 마커스와 스테판 맥플라이는 과거 허핑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시빌 워’에서 캡틴이 죽임을 당하지 않은 이유는 어벤져스가 그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 바 있다.

“매우 거대한 보라색 악당이 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를 상대하려면) 캡틴의 도움이 매우 필요하죠.” 크리스토퍼 마커스는 이렇게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거대한 보라색 악당’이란 바로 타노스를 뜻한다. 타노스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대재앙을 일으킬 빌런이다. 우리는 캡틴 아메리카가 어벤져스와 함께 타노스를 상대할 것이라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그래도 그는 더 이상 ‘캡틴’의 이름을 갖게 되지 않을 듯 보인다.

정말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예상할 수있는 한 가지 경우는 스티브 로저스가 ‘노마드’란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이미 마블의 코믹스에서 나왔던 설정이다. 당시 코믹스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자신이 싸우던 악당의 정체가 바로 미국 대통령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미국 국기가 그려진 자신의 코스튬에 회의를 느낀다. 그리하여 ‘노마드’라는 새로운 코스튬을 입게 되는 것이다.

the

캡틴 아메리카에 얽힌 궁금증에 대한 답변 외에도 루소 형제는 ‘시빌 워’에 얽힌 여러 질문에도 답변해 주었다. 여기 당신이 ‘시빌 워’에 대해 묻지 않았던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이 있다.

- 아이언 맨은 스파이더 맨이 소코비아 협정에 서명하게 했나?

조: 어떻게 말해야 할까? 난 아무것도 누출하고 싶지 않다. 내용이 밝혀질 수 있기 때문에 묵비권을 행사해야겠다.

안소니: 이 영화 안에서 말하는 건가?

조: 이 영화 안에서? 누가 알겠나? 비행기로 독일까지 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 스파이더 맨의 삼촌 벤은 이 우주에 있나?

조: 그건 '스파이더 맨' 영화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 공항 장면에 나온 건 드라마 '못말리는 패밀리'에 나오는 블러스 계단 차였나? 그리고 당신이 제일 좋아한 이스터 에그는 또 무엇이 있었나?

the

안소니: 블러스 계단 차는 정말 좋았다. 또한 우리는 [배우] 짐 래쉬를 아주 좋아하고, 우리가 딘 펠튼[래쉬가 '커뮤니티'에서 맡았던 역]를 생각나게 하는 역에 그를 캐스팅할 수 있었다는 건 우리에겐 아주 신나는 일이었다.

- 윈터 솔져가 하워드 스타크를 죽였다는 걸 캡틴 아메리카는 어떻게 알았나?

조: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를 보면 하워드 스타크가 자동차 운전석에 앉아 죽어 있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윈터 솔져가 화면에 나와서, 윈터 솔져가 하워드 스타크의 죽음에 관련이 있다는 인상을 준다. 그리고 캡틴은 영리한 사람이다. 캡틴이 추측할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

- 버키를 자극하는 말 중 하나는 '홈커밍'이다. 새 영화의 제목은 '스파이더 맨: 홈커밍'이다. 관련이 있나?

조: 관련은 없다. 전적으로 우연의 일치다.

- 크리스 에반스의 헬리콥터 장면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것이 또 뭐가 있는가?

안소니: 그 촬영을 하는 날 코스튬 부서에서 실수로 크리스에게 재킷을 입혀서 촬영장에 보냈다. 그 시퀀스에서 크리스는 재킷을 입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안돼, 안돼, 재킷 벗어야 돼."라고 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Directors Confirm Captain America Isn’t Captain America Anymor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