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직종을 바꾸고자 하는 당신이 갖추어야 할 5가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학교 전공 때문에, 첫 직장 때문에 자기의 미래가 이미 정해진 느낌이다.

더군다나 요즘은 전문성이 중요한 시대다. 사실 다방면의 재능을 지니고 활동하는 움베르토 에코 같은 사람이 대표한 '르네상스맨'은 이제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무튼, 르네상스맨은 못 될지 모르지만 지금 종사하는 직종이 자기의 재능과 개성, 또 장기적인 목표와 엇갈린다면? 직종을 바꿔 돌파구를 찾아보고 싶은데, 준비는 어디서부터?

아래는 새로운 직종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취업포털 cheatsheet가 제안하는 5가지 방안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보입니다.

  • 자원봉사
    Shutterstock / mangostock
    충분한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자원봉사는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다.

    또 운이 좋아 희망하는 조직에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다면 그 안에서 발생하는 기회와 정보를 좀 더 빨리 입수할 수도 있다.
  • 네트워킹
    John Lund
    자원봉사나 인턴십을 하면서 새로운 사람을 많이 만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관련 분야의 인맥을 늘릴 좋은 기회다.

    폭넓은 인맥은 성공의 조건 중 하나다. 친구나 동료가 당신이 추구하는 새로운 분야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해도, 그들을 통해 기회를 얻는 상황이 올 수 있다.
  • 자격증
    Getty Images
    자격증이 분야별로 너무 많은 게 사실이다. 또 대다수는 공신력도 없다.

    하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직종을 추구한다면 관련 분야 자격증처럼 당신의 능력과 진지함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도 많지 않다.
  • 분야별 이력서
    shutterstock
    혹시 당신은 동일한 이력서를 모든 회사에 제출하고 있지는 않은가?

    새로운 직업/직종에 해당하는 장점과 경력을 조명하는 것이 이력서다. 따라서 분야별로 당신의 장점이 부각되는 이력서를 준비하라.
  • 면접 중 자기 홍보
    Getty Images
    이력서에 밝힌 당신의 경력과 재능도 중요하다. 하지만 왜 직종을 전환하려는 지에 대한 질문도 미리 예측하고 대비해야 한다.

    "왜 당신을 채용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받는 순간, 왜 당신이 가장 적합한 후보인지 그 정확한 근거를 제공해야 한다고 QuintessentialCareers는 조언한다. 즉, 자기 홍보를 확실히 하라는 뜻이다.
Close
면접 때 자주 받는 질문에 대한 잘못된 답 5가지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