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열애 인정 후 지코와 설현에게 달린 댓글은 꽤 다르다 (트윗반응)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지난 10일 그룹 블락비의 지코와 AOA의 설현이 열애를 인정했다. 한국을 넘어 전 아시아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타들이니만큼 큰 주목을 받았다.

the

그러나 이 두 사람을 향한 반응은 상당히 달랐다. 아래는 두 사람이 열애를 인정하기 이전, 디스패치의 최초 보도에 달린 네이버 댓글의 일부다.

the

tg

언뜻 봐도 지코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설현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다. 그것도, 두 사람의 연애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다. 설현이 지코를 만나러 갈 때 입고 있던 의상과 설현이 과거 한 방송에서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알아보지 못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는 내용이 더 많다.

이는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달린 댓글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지코의 인스타그램에는 연애를 응원한다는 댓글이 많은 반면 설현의 인스타그램에는 의상, 역사의식 논란 등을 지적하는 댓글이 더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왜 같이 연애를 하는데 설현은 욕을 더 듣는다"는 내용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그랬는지, 두 사람의 계정에 달린 댓글을 비교해봤다. 우선 설현의 인스타그램에 달렸던 댓글들이다.

the

the

the

아래는 지코의 인스타그램에 달린 댓글들이다.

the

the

한바탕 욕설이 이어지고 난 뒤 소셜 미디어에서의 '자정 작용' 덕분으로 현재 설현의 인스타그램에는 심한 욕설은 찾아보기 힘들다. "같이 연애를 하는데 왜 설현만 계속 욕을 먹고 있는가?"라는 의견이 힘을 얻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사실 상단의 댓글 중에도 있었듯, 여태까지 열애설이 터졌던 설리와 수지의 경우에도 상대 남자 연예인보다 더 큰 타격을 받았다.

많은 트위터리안들도 이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Close
앨리웡 베이비 코브라 2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