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롤스로이스 보닛 위의 엠블럼 '환희의 여신'을 훔치는 건 불가능하다 (동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ROLLS ROYCE
The "Spirit of Ecstasy" bonnet ornament of a Rolls-Royce classic car is seen during the annual "British Car Day" celebrations in Colombo, Sri Lanka March 13, 2016. REUTERS/Dinuka Liyanawatte | Dinuka Liyanawatte / Reuters
인쇄

럭셔리카의 대명사 롤스로이스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이 여신상이다. 보닛 위에 솟은 이 엠블럼의 이름은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Spirit of Ecstasy)'. 한국어로 옮기면 '환희의 여신' 쯤 된다.

롤스로이스의 상징과도 같은 이 엠블럼은 500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엠블럼이 아무리 탐난다 하더라도, 당신은 절대 이걸 훔칠 수 없다.

Dimmitt Automotive Group이 지난 5일 유튜브에 게시한 이 영상을 보자.

Can You Steal The Spirit of Ecstasy? - Dimmitt Automotive Group

이에 따르면, 2004년 이후 출시된 모든 롤스로이스에는 이 엠블럼의 도난을 방지하는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어느 정도 수준의 압력이 가해지면 자동으로 숨어버리는 것.

차량 내부에는 이 엠블럼을 숨기거나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조작 버튼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반짝거리는 스테인리스 스틸이 기본이지만, 옵션으로 24캐럿 금 도금 버전, 반투명 크리스탈 버전 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참고로 인터넷에서는 이 엠블럼과 똑같은 크기의 모형을 구할 수 있다.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는 않다.

(H/T : Sploid)

Close
롤스로이스, '환희의 여신'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