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도널드 트럼프가 '나한테 불리하게 대선이 조작될까봐 걱정'이라고 말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RUMP
Republican U.S. Presidential nominee Donald Trump attends a campaign event at Cumberland Valley High School in Mechanicsburg, Pennsylvania August 1, 2016. REUTERS/Eric Thayer | ERIC THAYER / Reuters
인쇄

도널드 트럼프가 선거에서 패배한다면, 이 공화당 대선후보는 멜트다운에 빠질 지도 모른다.

그는 1일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이번 선거가 조작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이 승리를 거둔다 하더라도 트럼프는 이에 승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한 것이다. 트럼프는 민주당 경선에서 클린턴에게 패배한 버니 샌더스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날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유세에서 민주당 전당대회에 대해 "무엇보다, 그건 조작됐다"며 "그리고 솔직히 나는 이 (대통령) 선거도 조작될까봐 걱정스럽다"고 주장했다.

위키리크스는 최근 민주당 전국위원회(DNC) 인사가 클린턴에 편향되어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DNC 내부 이메일을 공개한 바 있다. 정부 관계자는 이 해킹의 배후로 러시아 해커를 지목했다.

trump

선거에 대한 불신의 씨앗을 드러낸 다음, 트럼프는 재빨리 화제를 바꿨다. 그는 공화당에 뛰어들어 역사상 가장 치열했다고 하는 경선에서 승리를 거둔 자신의 "용기"를 칭송했다.

트럼프의 이 연설은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논란에 휩싸인 상황에서 나왔다. 그는 이라크 전쟁에서 아들을 잃은 무슬림 부모를 더 모욕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 그러나 러시아의 크림반도 합병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발언이 비판 받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말을 보탰다.

그는 지난 일요일 ABC '디스위크'에서 했던 자신의 발언이 2014년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크림 반도를 점령했다는 것을 몰랐다는 식으로 와전됐다고 주장했다. 러시아의 크림 반도 점령은 국제적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다.

트럼프는 러시아의 점령에 대해 알고 있었다며 자신이 "좋은 답변"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트럼프는 "우리가 지금 사이 안 좋은 국가들 및 러시아와 잘 지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격퇴하는 데 힘을 모으자는 것.

트럼프는 "푸틴은 나에 대해 매우 좋은 얘기들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은 그것 때문에 '트럼프가 푸틴에게는 약하게 나갈 것'이라고 말한다. 좋다. 그리고 내가 푸틴은 강한 남자라고 말하면, 또 사람들은 '트럼프는 푸틴을 좋아해'라고 한다. 나는 (푸틴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Donald Trump: ‘I’m Afraid The Election Is Going To Be Rigged’(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Close
도널드 트럼프, 오하이오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