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이라크전에서 순직한 '무슬림' 미군의 부친 키즈르 칸이 트럼프를 다시 한 번 공격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KHAN
Khizr Khan, whose son, Humayun S. M. Khan was one of 14 American Muslims who died serving in the U.S. Army in the 10 years after the 9/11 attacks, offers to loan his copy of the Constitution to Republican U.S. presidential nominee Donald Trump, as he speaks during the last night of the Democratic National Convention in Philadelphia, Pennsylvania, U.S. July 28, 2016. REUTERS/Mike Segar | Mike Segar / Reuters
인쇄

참전 사망 군인의 아버지 키즈르 칸은 일요일에도 무슬림에 대한 편견을 보이는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시꺼먼 영혼을 가지고 있고, 이 나라를 이끌기에는 절대 부적절하다.” 칸이 CNN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언’ 인터뷰에서 말했다. “우리가 받은 사랑은 우리의 비통함을, 우리의 이 나라에서의 경험이 옳고 긍정적이었음을 확인해 준다. 우리는 유례없이 환영 받고 있다. 그들은 그의 성격, 영혼이 시커멓다는 것을 보았다.”

칸은 지난 주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 대회 연설에서 모든 무슬림들의 미국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한 트럼프에게 헌법을 읽어보라고 했다. “당신은 아무것도, 누구도 희생하지 않았다.” 칸의 말이다.

Dad of fallen Muslim soldier to Trump: Read Constitution - CNN

트럼프는 주말에 ABC 뉴스에서 자신이 ‘많은 희생을 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가잘라 칸은 전당 대회에서 발언을 허락받지 못했다는 주장도 했다.

“그의 아내를 보면 그냥 가만히 서 있었다. 할 말이 아무것도 없었다. 아마 (무슬림은 여성을 차별하기 때문에) 발언을 허락받지 못했던 게 아닌가 싶다.” 트럼프의 말이다.

일요일에 칸은 하원 의장 폴 라이언(공화당, 위스콘신)과 상원 원내 대표 미치 매코널(공화당, 켄터키) 등의 공화당 지도자들이 트럼프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자신의 믿음을 다시 천명했다.

“그것은 도덕적 의무다. 역사가 그들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이번 대선은 지나가겠지만, 역사는 쓰여질 것이다. 도덕적 용기의 부족이 그들의 영혼에 짐이 될 것이다.” 칸이 CNN에 말했다.

Khan calls on GOP leaders to stop Donald Trump - CNN

NBC의 ‘미트 더 프레스’와의 별도 인터뷰에서 칸은 전국에서 쏟아지고 있는 지지를 설명했다. 저명한 공화당원들도 그에게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칸은 “이름을 밝히지는 않겠다. 그들이 내게 편지로, 혹은 만나서 개인적 신뢰와 믿음을 보내주고 있다.”며 “우리가 계속 받고 있는 이메일과 문서들과 전화, 메시지, 우리 집으로 계속 도착하는 꽃들”에 감사를 보냈다.

“오늘 아침에 내가 호텔에서 나오는데 두 명이 다가와 포옹해 주었다.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우리의 마음에 늘 있었던 일을 당신이 해주었다. 당신이 그걸 말로 표현했다.’고 했다. 어젯밤에 호텔에 들어오는데 로비에 낯선 사람들이 잔뜩 서 있었다. 그들은 나와 악수를 하고 싶어했다 … 이 나라의 선함을 보여주는 일이다. 우리가 분열시키고 증오의 씨를 뿌려서는 안된다는 걸 보여준다.”

트럼프는 칸이 앞서 했던 발언에 일요일 아침에 트위터로 답했다.

12년 전에 사망한 칸 대위는 영웅이지만, 이건 극단적 이슬람 테러, 테러를 근절하지 못하는 우리의 ‘지도자’들의 나약함에 대한 얘기다!

나는 민주당 전당 대회에서 칸 씨에게 맹렬히 공격 당했다. 내가 대응하면 안 되는가? 이라크 전에 찬성 표를 던진 건 내가 아닌 힐러리다!

상원 원내 대표 미치 매코널과 하원 의장 폴 라이언은 일요일 오후에 성명을 내 칸에게 답했으나 트럼프의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았다.

일요일에 트럼프의 러닝 메이트인 인디애나 주 마이크 펜스 주지사(공화당)는 트럼프의 발언을 물러보려 했다.

“도널드 트럼프와 나는 후마윤 칸 대위가 미국의 영웅이며, 다른 모든 전사자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가족들은 모든 미국인들이 소중히 해야 한다고 믿는다.” 펜스의 성명이다.

그러나 펜스는 무슬림들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자는 트럼프의 제안은 계속 지지하며, “우리는 다른 미국인 가족들이 칸의 가족들과 같은 비통한 일을 겪을 가능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Khizr Khan, Father Of Slain War Hero, Calls Donald Trump A ‘Black Soul’(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Khizr Khan at DNC 2016 - Democratic National Convention

Close
키즈르 칸, 민주당 전당대회 연설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