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중국 공산당 사상 첫 광고가 등장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424
Youku:优酷
인쇄

세계 최대 정당이자 단일조직인 중국 공산당이 창당 9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공익 광고를 게재했다.

공산당이 이처럼 광고에 나선 데는 권위주의적인 모습에서 탈피해 중국인에게 친밀한 이미지로 다가가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28일 중국 뉴스포털 신랑망(新浪網·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중국 CCTV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1분 30초짜리 공산당 특별 공익 광고를 보내기 시작했다.

24

42

42

24

이 광고에는 공산당의 고위급 인물 대신 평범한 시민인 공산당원 6명이 등장한다. 한 여학생이 늦은 시간에 교실 문을 닫고 집에 가는 모습과 이른 아침에 일하는 청소부, 비 오는 날에도 근무하는 교통경찰, 어두운 골목에서 전등을 다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산당이 중국인 생활 곳곳에 스며 봉사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온화하면서도 부드러운 목소리로 "나는 중국 공산당이며 나는 항상 당신 곁에 있다"며 광고는 끝난다.

이 광고가 방영되자 반응이 뜨겁다. 인터넷에서는 이 광고의 다운로드가 폭주했으며 많은 네티즌이 평점에 '좋아요'를 누르며 "융화가 잘 돼 마음에 든다"는 평가를 했다.

어떤 네티즌은 "공산당이 처음으로 광고를 게재했다. 공산당이 광고하는 날이 올 줄은 생각도 못 했다"며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신랑망은 이번 광고를 통해 중국 공산당이 95년간 역경 속에 초심을 지켜 중국인들이 부강하게 살도록 이끌어왔다는 점을 보여준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 공산당은 1921년 7월 1일 상하이(上海) 프랑스 조계에 위치한 단층 벽돌 건물에서 10여 명이 모여 만들어졌고 국민당 정부와의 내전에서 승리하며 1949년 신중국을 탄생시켜 오늘에 이르렀다. 당원 수만 8천875만 명에 달한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