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주방의 이 독극물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DISHWASHER BABY
가루나 액체보다 더 위험한 캡슐형 그릇 세척제 | Getty Images
인쇄

주방엔 수많은 유해물질이 도사리고 있지만 그 중에도 특히 독성이 강한 캡슐형 세제 때문에 어린아이들의 응급실 방문 사례가 늘고 있다.

미국 '부상 예방' 학지에 게재된 연구에 의하면 캡슐형 세탁기/식기세척기 세제때문에 5살 미만의 어린이가 응급실을 찾는 경우가 일반 액체나 가루 세제로 인한 사건보다 4배나 더 높다.

default
아이들은 이런 캡슐 식기세척기 세재를 사탕으로 혼동한다

미국 통계를 보자면, 2012년에서 2014년 사이 약 1만 명의 5살 미만 어린이가 캡슐 세제를 잘 못 다루는 바람에 응급조치를 받아야 했다. 한국소비자원도 어린이들이 캡슐형 세제를 "젤리나 장난감"으로 착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경고한 바 있다.

국내엔 식기세척기용 캡슐 세제를 취급하는 기업은 아직 없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세탁기용 캡슐은 얼마든지 있으니 주의가 당연히 요구된다.

default

연구팀은 캡슐형 세제의 색채를 덜 밝게 또는 포장을 불투명하게 하는 조치와 어린이 관련 세제 위해성 교육을 권장했다. 물론 안전 우선순위는 세제를 아이들 손에 닿지 않게 보관하는 거다.

Close
여름 슬라이드 샌들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핑턴포스트AU의 'Dishwasher Pods Are Poisonous, And Also Irresistible To Childre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