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페이팔 설립자 피터 틸이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게이인 게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peter thiel

목요일에 피터 틸은 사상 최초로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자신의 성적 지향에 대해 이야기한 공개적인 게이가 되었다. 그는 공화당 공약 중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의 권리를 제한하는 부분에 대해서 반대한다고 말했다.

“나는 게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나는 공화당원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하지만 무엇보다 나는 미국인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페이팔의 공동 설립자인 실리콘 밸리 억만장자 틸의 발언이다.

“내가 어렸을 때 가장 중요했던 논의는 어떻게 하면 소련을 이길 것인가였다. 우리는 이겼다. 이제 우리는 가장 중요한 논의는 누가 어떤 화장실을 쓰느냐라는 말을 듣고 있다.” 틸은 보수파들이 트랜스젠더들이 자신들의 젠더 정체성과 맞는 화장실을 쓰지 못하게 하려는 것에 대해 언급했다. “이것은 우리의 진짜 문제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 이런 일에 누가 신경이나 쓰는가?”

이 연설을 잘 아는 공화당 정보원에 의하면 캘리포니아 대의원 중 게이인 의원 4명이 틸의 연설 때 대회장 앞으로 나가려 했다고 한다. 연대와 지지를 보이기 위해서였다.

틸의 발언 대부분은 LGBT와는 무관한, 국가 안보와 경제에 대한 내용이었다. 그러나 공화당 정책에 대한 아주 가벼운 비판까지 담은 그의 평등 지지 메시지는 이번 전당대회에서 인상적이었다. 이번 주에 공화당은 역사상 가장 반 LGBT적인 공약 하나를 도입했다.

결혼을 법적으로 한 남성과 한 여성의 결합으로 규정하는 것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의 공약이다. 이 공약은 동성 커플에게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입양 중개업체를 지지하고, 동성애자를 이성애자로 바꾼다는 신빙성 없는 방법인 ‘전환 치료’를 긍정하며, 트랜스젠더가 자신의 젠더 정체성에 맞는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며, 종교의 자유의 이름으로 세금을 사용해 동성 부부를 차별하게 하도록 해주는 논란이 많은 법 제정을 지지한다.

그리고 공화당의 부통령 후보인 인디애나 주지사 마이크 펜스는 커리어 내내 사회적으로 보수적인 방향을 향했다. LGBT 평등에 대한 공격도 그 중 하나였다.

peter thiel

“나는 우리 당의 모든 공약에 지지하는 척하지 않겠다. 그러나 가짜 문화 전쟁은 우리의 경제 쇠퇴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뿐이다.” 틸의 말이다.

틸과 동의하는 일반 유권자들이 많다는 조짐이 있다. 이번 주에 허핑턴 포스트와 이야기를 나눈 전당대회 참가자 대다수는 반 LGBT가 공약에 들어가지 않기를 바란다, 혹은 자신에겐 중요하지 않다고 대답했다.

심지어 전통적인 결혼을 지지한다고 대답한 많은 사람들도 더 급한 문제들이 있는데 왜 공화당이 계속해서 이 문제에 집중하는지 혼란스러워 했다. 틸은 공화당에게 국가 안보 같은 문제에 더 집중하라고 권고하기도 했다.

최근 허프포스트/YouGov 조사에 의하면 공화당원 응답자 중 37% 만이 동성 결혼에 반대하는 대통령을 원한다고 답변했다. 44%는 상관없다고 했으며, 13%는 공화당이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바꾸기를 원했다.

게이임을 드러내고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발언한 사람은 틸이 최초는 아니다. CNN은 2000년에 당시 애리조나 하원의원이던 짐 콜비가 연설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콜비는 LGBT 이슈에 대한 발언은 하지 않았다.

민주당 쪽으로 크게 기울어있는 LGBT와 테크 커뮤니티에서 트럼프를 지지하는 틸은 예외적인 존재다.

트럼프 본인은 결혼 평등에 반대한다. 그는 처음에는 트랜스젠더들이 타고난 성이 아닌 자신의 젠더 정체성에 맞는 화장실을 사용하게 하는 것을 지지했으나, 이후 그러한 사용을 금지하는 노스 캐롤라이나의 법을 지지한다고 말한 바 있다.

편집자주 : 도널드 트럼프는 꾸준히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그는 상습적인 거짓말쟁이이며, 겉잡을 수 없는 제노포비아, 인종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태생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전 세계 16억명에 달하는- 무슬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Peter Thiel Tells GOP Convention: ‘I Am Proud To Be Ga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