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신화 김동완, 미혼모 지원에 '또' 기부..4600만원 쾌척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그룹 신화 멤버 김동완이 훈훈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미혼모를 위해 나섰다.

21일 OSEN 취재 결과, 김동완은 이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미혼모 지원 프로그램에 4600만원을 기부했다. 김동완은 지난해에도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는데, 이번 기부를 통해서는 미혼모 지원에 나서게 됐다.

김동완은 꾸준히 한 부모 가정에 관심을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혼모 지원 정책에 관한 예산 삭감이 되고 있는 현실에 안타까워하면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the

김동완의 기부 선행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2008년 쓰촨성 지진,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구호, 지난해 네팔 지진 때에도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꾸준히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복지시설인 '나눔의 집'에도 기부금을 전달하며 기회가 생길 때마다 꾸준히 기부를 실행해왔다. 뿐만 아니라 연말연시 연탄 나눔 봉사에도 참여하면서 훈훈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김동완은 지난해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기부 활동에 대해 "사람들이 기부하면서 돈이 새어나가는 것을 걱정하는데 나도 그렇다. 내가 알려서 제대로 쓰길 바랐다"라면서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김동완은 신화 활동과 함께 연기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뮤지컬 '애드거 앨런 포'로 무대에 오르고 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