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속초 시장이 예상대로 '오 박사' 코스프레를 하고 나섰다(사진)

게시됨: 업데이트됨:
POKEMON GO
트위터/포켓몬고
인쇄

속초의 이병선 시장이 포켓 몬스터 만화 속의 '오 박사'를 코스프레하며 '이 박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지난 13일, 포켓몬 열풍이 불자 트위터에서는 곧 속초 시장이 오박사 코스프레를 하고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돌았다. 예를 들어 아래 사용자는 '내가 속초 시장이라면 오 박사 코스프레를 하고 돌아다녀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 시장은 정말 오 박사 복장으로 포켓몬의 성지 엑스포 공원에 등장했다. 아래는 지난 17일 한 트위터 사용자가 올린 사진이다.

사진 속에서 이 시장을 설명한 피켓에는 이렇게 쓰여있다.

속초마을 시장 겸 포켓몬 박사

관동지방 속초마을의 시장도 겸하고 있는 포켓몬 박사. 속초마을을 방문하는 포켓몬 트레이너들을 위해 와이파이 무료지역을 확대하고 배터리 충전 시설을 확충하는 등 포켓몬 고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구 중이다.

(기사 수정 : 7월 18일 12시 24분) 그러나 BUSTLE등에 따르면 '오 박사'는 포켓몬 선생님으로 '윌로우 박사'와는 다른 캐릭터라고 한다.

만화에 등장하는 추억의 '오 박사'는 아래와 같은 캐릭터로 포켓몬 도감과 계통을 꿰고 있는 주머니 괴물 전공자로 등장한다.

pokemon go

한편 이병선 시장은 지난 14일 허핑턴포스트와의 페이스북 라이브 인터뷰에서 '속초 시민들이 오랜 시간 기다리던 숙원 사업인 동서고속화철도의 개발이 11일에 확정되었는데, 포켓몬 고가 실시간 검색으로 동서 고속철도를 눌렀다'며 '뜻밖의 행운이 우리 속초시를 찾아왔다'며 포켓몬 열풍을 적극적으로 반겼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