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론리플래닛이 추천하는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0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론리플래닛이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0곳의 추천 리스트를 공개했다.

1. 일본 홋카이도

hokkaido snow mountain

일본 최북단 섬에는 겨울마다 눈 쌓인 산의 장관을 볼 수 있다. 도쿄에서 인근 하코다테로 이어지는 철로가 새로 증설되며 접근성도 높아졌다.

2. 중국 상하이

shanghai tower

먹기에도, 마시기에도, 놀기에도 좋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빌딩인 상하이 타워에 이어 디즈니랜드까지 개장했다.

3. 한국 전주

hanok

한국에서 전통 마을이 가장 잘 보존된 도시다. 한국 음식 중 가장 유명한 비빔밥의 고향이기도 하다. 길거리음식이 최근 이 고장 문화로 급부상하고 있다.

4. 베트남 꼰 다오 섬

con dao vietnam

식민 시절의 상처를 가장 많이 안았던 곳에서 베트남 최고의 다이빙 스팟으로 떠올랐다. 호치민에서 항공편으로 오는 길이 최근 한결 간편해졌다.

5. 홍콩

hong kong

여러 나라의 문화, 음식, 상품들이 섞여 있는 메트로폴리스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유네스코 지정 자연문화유산들이 제법 있다. 홍콩 항구를 떠나는 페리 중에는 마카오 뿐 아니라 이런 작은 시골 섬들을 가는 것들도 많다.

6. 말레이시아 이포

malaysia ipoh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자국 내 최대 미식 도시다. 절벽 옆으로 자리한 사원들에 끌린 여행자들도 찾아드는 곳이다.

7. 인도네시아 페무테란

indonesia pemuteran

발리에서 북서쪽으로 한참을 올라가면 상상도 못할 만큼 투명한 바다를 가진 이 섬이 나온다. 관광지로 주목받기 시작해, 너무 늦게 가면 이미 발리처럼 북적이게 될 수도 있다.

8. 태국 뜨랑

thailand beach

뜨랑의 섬들은 관광객이 몰리는 여름의 태국 섬들 중에서도 사람의 발길이 덜 닿은 곳이다. 섬 안쪽에는 정글이, 해변에는 깨끗한 바다가 펼쳐져 있다. 긴 설명은 필요 없다.

9. 말레이시아 메갈라야

meghalaya
meghalaya

하이킹, 등반, 동굴 탐험, 래프팅 등 모든 활동이 가능한 자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폭포는 절경 중 절경이다.

10. 대만 타이둥

taitung

대만이 숨겨둔, 가장 신비로운 야생의 자연의 모습을 갖고 있는 곳이다. 매해 구정 설에 큰 규모의 축제를, 매해 여름에 서핑 대회와 열기구 축제를 연다. 지난 7월 8일 큰 태풍의 피해를 입은 바 있어 방문 전 자세한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원문 전체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