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스티븐 호킹이 자신도 도저히 알 수 없는 것을 공개하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스티븐 호킹조차 알 수 없는 것이 있다.

저명한 천체물리학자 호킹은 래리 킹의 토크쇼에 출연해 애초에 왜 모든 것이 존재하는 것인지가 궁금하다고 말했다.

왜 우주와 자연의 법칙들이 존재하는 걸까? 이게 필요한 걸까? 어떻게 보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여기서 이런 질문을 던지고 있지 않았을 테니까. 하지만 더 심오한 이유가 있을까?”

2012년에 뉴 사이언티스트가 호킹에게 하루 중 제일 많이 생각하는 게 뭔지 물었을 때의 대답과는 좀 다르다.

“여성. 여성은 완전히 수수께끼다.”

호킹은 그 뒤로 여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하며, 7명의 여성과 8번 결혼한 래리 킹의 경험에 대해 묻기까지 했다.

“그건 경험에 대한 희망의 승리인가요?” 호킹이 물었다.

“좋은 지적이에요, 스티븐. 그런 것 같아요.” 킹은 가장 최근 결혼은 19년 동안 지속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stephen hawking

호킹은 스타머스 페스티벌이 열리는 카나리아 제도에서 인터뷰했다. 인터뷰 중 호킹은 인간이 AI의 위협을 받게 될 수 있다는 경고도 남겼다.

“나는 AI의 발전이 반드시 유순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기계가 스스로를 진화시킬 수 있는 단계로 들어가면, 우리는 기계의 목표가 우리의 목표와 같을 거라고 예측할 수는 없다.”

래리 킹과의 2010년 인터뷰에서 호킹은 인류의 가장 큰 위협 두 가지는 탐욕과 어리석음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그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우리의 탐욕과 어리석음은 줄어들지 않았다. 6년 전 나는 공해와 인구 과잉에 대해 경고했다. 둘 다 지금은 더 악화되었다."

허핑턴포스트US의 Stephen Hawking Reveals What Mystifies Him In New Larry King Interview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